한국전력 Logo
2016-01-22 14:24
전력그룹사 사장단, 동계 전력수급안정 점검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2일 -- 한국전력은 1월 22일(금) 전력그룹사 사장단 전력수급안정 점검 회의를 개최하고 연일 지속되는 한파에 대비해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전력그룹사 유기적 협조체제 방안 및 에너지 신산업 추진 등 전력그룹 경영현안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한전 서울지역본부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한전 조환익 사장을 비롯하여, 한수원, 남동발전, 중부발전, 서부발전, 남부발전, 동서발전 등 6개 발전자회사 및 한전기술, 한전KPS, 한전연료, 한전KDN 등 전력그룹사 총 11명의 사장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전력그룹사 사장단은 올 겨울 전력수급 전망과 대책을 논의하였으며, 이상 한파에 따른 배전, 송변전, 발전 등의 전력설비 점검태세 및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전력그룹사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조환익 한전 사장은 “안정적 전력공급은 전력그룹이 부여받은 기본사명임을 명심하고, 전력그룹사 공조제체를 더욱 강화하여 전력수급 안정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 날 회의에는 새로 선임된 동서·남부·중부발전 사장들도 모두 참석하여 파리기후변화협약 이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에너지 신산업 추진 등 전력그룹 경영현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전력그룹사 사장단은 에너지 신산업 비즈니스 모델을 사업화하여 국내 현장에 적용하고 중소·대기업과 함께 해외수출을 추진하는 방안도 공유함. 이를 통해 글로벌 화두인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일자리를 창출하고 창조경제를 선도하는 역할을 전력그룹사가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 밖에도 윤리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전력그룹사 일체감 조성을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기업으로 거듭나자고 다짐했다.
  • 언론 연락처
  •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손양문
    061-345-3151
    Email 보내기
한국전력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손양문
061-345-3151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중전기  에너지/환경  전력/원자력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