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남도 재난안전대책본부, 대설 비상근무 강화

2016-01-24 11:17 | 전라남도청

무안--(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4일 -- 전라남도는 목포시 등 서해안 9개 시군에 대설경보, 순천시 등 전남 내륙 9개 시군에 대설주의보, 도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비상2단계로 격상해 비상근무를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김영선 행정부지사는 나주 최저기온이 영하 13℃까지 내려가는 등 올 들어 가장 춥고, 서해안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이날 재난상황판단 회의에서 “시군 및 도 13개 협업부서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대비해 줄 것”을 지시했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13개 협업부서를 중심으로 한 재난상황판단 회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대설·한파·풍랑·강풍 대비 상황관리 및 안전대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23일부터 나주에 19.0cm(전남 최고)의 많은 눈이 내린 가운데 전남 서해안 지역에 25일까지 또 다시 최고 15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돼 추운 날씨로 채 녹지 않은 눈에 다시 쌓여 하중이 더해지면 비닐하우스 붕괴 등 시설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므로 사전 예찰 점검 및 제설 등 안전조치를 취해줄 것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한 본격적인 맹추위로 수도 계량기, 수도관 동파 피해가 예상되므로 각 가정에서는 수돗물을 조금씩 흐르게 하고 수도시설 보온 등 동파 예방에 유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남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또 도민들이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시군 및 관계기관에 제설작업을 신속하게 실시해줄 것을 요청했다.

보도자료 출처: 전라남도청

전라남도
자연재난과
061-286-372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