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중기청, 2016년 청소년비즈쿨 참여학교 모집

출처: 중소벤처기업부
2016-01-25 12:00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5일 --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은 평생의 가치관이 형성되는 청소년기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청소년 비즈쿨’ 운영학교를 모집(‘16.1.26~2.26)한다고 밝혔다.

* 비즈쿨(Bizcool) : Business+School의 합성어로서 ‘학교에서 경영을 배운다’는 의미

비즈쿨 운영학교는 전용 교재를 활용하여 경제 및 기업가정신 교육과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고, 창업동아리를 운영하여 학생 스스로 아이템 선정부터 판매까지 경험토록 지원한다.

전국 규모의 비즈쿨 캠프에서 다양한 학생들이 모여 평소 생각한 창업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하고 발표함으로써 도전정신과 자신감도 키우고 시제품 제작까지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비즈쿨 페스티벌을 통해 1년간의 비즈쿨 활동 사례를 홍보하고, 담당 교원 연수, 교재 개발 및 보급 등 교육에 필요한 각종 지원도 실시한다.

올해에는 작년보다 지원 학교 수를 확대하고(‘15. 412→’16. 450개교), 학교별 특성을 살린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예정으로 ‘16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자유학기제에 맞춰 지난해에 실시한 자유학기제 비즈쿨의 지원사항을 확대한다.

또한 학생들이 우수 중소기업, 창업지원기관 등의 체험을 통해 중소기업 및 창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할 계획이다.

* 자유학기제 지원 확대 : 특강, 체험 등에 국한된 사용처 제한을 폐지, 학교당 지원금 확대(3백만원 → 최대 3천만원)

교육부와 협업을 통해 비즈쿨 연구학교(20개교 내외)를 신설하여 학교급(초·중·고) 및 계열(인문·공업·상업 등)에 특화된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연구를 지원(최대 1천만원 추가 지원)한다.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해 비즈쿨 운영학교 중심의 지원에서 나아가 모든 학교에서 기업가정신을 교육할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교육의 주체인 교사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온라인 교원연수를 도입하여 연수 대상을 비즈쿨 교사에서 희망하는 모든 교사로 확대하고 일반 교과시간에 기업가정신을 접목한 교육을 할 수 있도록 기업가정신 융합 교안을 제작하여 보급할 예정이다.(‘16.상반기)

* 온라인 교원연수 : 초·중·고 각 15차시(1학점) 강의 개설(‘16.5월)

* 융합교안 예 : 수학(확률적 분석을 활용하여 제품 선호도조사 자료를 분석하고 주력상품을 결정), 영어(CEO입장에서 영작 및 모의면접)

또한 연구학교에서 개발된 비즈쿨 프로그램의 성과발표회 등을 통해 타 학교에 보급하고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기업가정신을 경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중기청은 청소년 비즈쿨을 통해 창조경제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과 끼를 찾을 수 있고 자기 주도적인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경제혁신 3개년계획에 맞춰 ‘17년까지 500개교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희망학교는 1.26(화)부터 2.26(금)까지 K-스타트업(www.k-startup.go.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창업진흥원 창업교육부(042-480-4463~6, 70)로 문의하면 된다.

언론 연락처

중소기업청
지식서비스창업과
과장 신상곤
042-481-450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중소기업청
지식서비스창업과
과장 신상곤
042-481-4505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