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Logo
2016-01-25 09:20
‘보이즈 인 더 키친’, 2015 최고의 루키로 선정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5일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 신인 뮤지션 육성·지원 프로젝트인 ‘K-루키즈’ 최고의 팀으로 ‘보이즈 인 더 키친’이 선정됐다.

‘보이즈 인 더 키친’은 지난 23일(토) 서울 광진구 악스코리아에서 열린 K-루키즈 최종 경연에서 음악 전문가 6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실시간 문자투표 합산 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들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됐다.

전현근(보컬), 강성민(기타), 남나리(베이스), 김정훈(드럼) 등 혼성 4인조로 구성된 개러지 록 밴드 ‘보이즈 인 더 키친’은 2012년에 결성됐으며, 2014년 11월 첫 EP <Boys In The Kitchen>를 발매를 시작으로 지난 12월에 두 번째 EP <Puberty>를 발표하며 그들만의 색깔을 담은 개러지 록을 중심으로 점차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보이즈 인 더 키친’ 외에 ▲데드 버튼즈(Dead Buttons) ▲스트레이(The Stray) ▲빌리 카터(Billy Carter), ▲엔피 유니온(NP UNION) ▲에이퍼즈(A-Fuzz) 등 2015 K-루키즈 6개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브라스 힙합 밴드 ‘엔피 유니온’이 2위를, 퓨전 재즈 밴드 ‘에이퍼즈’가 3위를 차지해 각각 300만 원, 200만 원의 상금과 상패를 받았다.

한편 이날 ‘2015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에서는 K-루키즈 6개 팀의 무대 외에 선배 뮤지션들의 축하공연도 함께 펼쳐졌다. 우리나라 대표 인디밴드 ‘크라잉넛(Crying Nut)’을 비롯, ‘칵스(KOXX)’, ‘데이브레이크(Daybreak)’, ‘페퍼톤즈(Peppertones)’가 출연해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으며 2014 K-루키즈에서 대상을 수상한 아즈버스(A’Z Bus)도 나와 후배들의 선전을 응원했다.

이번 콘서트는 네이버 V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돼 국내외 많은 팬들이 함께 공연을 즐기며 새로운 K-루키즈의 탄생을 지켜봤다. 기록적인 한파를 녹일 정도의 열기를 뿜어낸 무대 위 뮤지션들의 모습은 오는 2월 9일(화) 24시 OBS 경인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정용 콘텐츠진흥2본부장은 “올해 4회를 맞은 ‘K-루키즈’는 그동안 ‘전기뱀장어’, ‘웁스나이스’, ‘아즈버스’ 등 실력 있는 뮤지션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해왔다”며 “앞으로도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더 큰 무대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K-루키즈는 더욱 가까운 곳에서 많은 팬들을 만나기 위해 오는 3월 부산과 광주에서 합동 공연을 가질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K-루키즈 공식 SNS(www.facebook.com/K.Rookies)를 통해 얻을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패션산업팀
    김정석 주임
    061-900-6434
    Email 보내기
한국콘텐츠진흥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패션산업팀
김정석 주임
061-900-6434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음악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