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5 10:10
그런포스, 세계은행이 주도하는 2030 수자원그룹 회원사로 참여
덴마크--(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5일 -- 지구촌의 수자원 위기가 미래 전 세계가 당면할 최대 현안 중 하나로 부각되고 있다. 심각한 수자원 문제에 대항하기 위해 구축된 국제 공조체제에 그런포스(Grundfos)도 합류하게 된다.

세계은행이 후원하는 2030 수자원그룹(2030 Water Resources Group, 이하 2030 WRG)은 최근 신규 회원사를 맞아 들이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세계 1위의 펌프제조기업으로 덴마크에 본사를 둔 그런포스는 민관, 시민사회의 협력체인 2030 WRG의 회원사가 되었다. 현재 2030 WRG에는 세계경제포럼(WEF)과 국제금융공사(IFC), 세계자연기금(WWF)이 회원으로 있으며 네슬레와 코카콜라, 이외 스위스와 스웨덴의 개발협력기관 등 다국적 기관들도 회원으로 소속되어 있다.

2030 WRG의 운영위원회 의장이자 네슬레 이사회 회장인 피터 브라벡-레트마테(Peter Brabeck-Letmathe)는 “그런포스가 회원사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그런포스는 신기술 개척을 통해 전 세계의 지속가능한 가치구현에 기여하고 있다. 민간(기업) 분야는 수자원 이용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혁신과 모범적 실행에 있어 주요한 원천이 되고 있다. 민간 분야는 정부, 시민사회, 기타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함으로써 수자원 관리 문제 해결이 가능한 포괄적 지식과 경험, 통찰, 규합의 능력(convening power)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런포스는 태양열을 이용한 펌프나 고효율 수자원 처리시스템 등 수자원 개발과 에너지효율적 솔루션 개발 시장에서 전통적인 강점을 갖고 있다.

수자원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중차대한 해결과제 중 하나로 거듭 부각되고 있다. 세계경제포럼은 글로벌 리스크 리포트(Global Risks Report)를 통해 앞으로 전 세계가 맞닥뜨리게 될 가장 심각한 리스크로 수자원 위기를 2년 연속 지목했다.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연례행사인 세계경제포럼에서도 수자원 이슈는 가장 높은 관심을 받는 분야다.

그런포스의 마즈 니퍼(Mads Nipper) CEO는 “2030 WRG는 오늘날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문제에 대응하고 있으며 지금이야말로 대화에서 변화를 가속화해야 할 시기라고 본다. 물은 생명체의 기본적인 생존은 물론 식품생산과 기업 성장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요소”라며 “그런포스는 보다 지속적인 지구의 미래를 위해 노력을 경주 중이며 이는 그런포스에 몸담고 있는 직원들과 사업 파트너, 사회 전반에 걸쳐 동일한 혜택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런포스는 수자원 개발과 에너지효율 솔루션 개발사업 외에도 자사의 물 소비량을 2008년 이전수준과 비교해 50% 이상 줄인다는 수자원 절약 목표를 추진 중이다.

그런포스 소개
그런포스(Grundfos)는 연간 1,600만 대가 넘는 펌프 유닛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당사는 빌딩, 산업, 수자원 업계에서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에너지 효율적이고 모듈식의 지능형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런포스는 전 세계 55개국에 걸쳐 80곳 이상의 지사를 운영하고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grundfo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그런포스
    Group VP, Communication & Public Affairs
    Kim Nohr Skibsted
    +45-30-52-50-20
    Email 보내기
그런포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그런포스
Group VP, Communication & Public Affairs
Kim Nohr Skibsted
+45-30-52-50-20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기계/플랜트  에너지/환경  환경  사회공헌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