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동영상 강의 오픈 마켓 에어클래스, 동영상 1만 편 돌파

아프리카, 유투브와는 차별화된 플랫폼…국내 최대 수준 동영상 강의 보유 서비스로 등극

2016-01-25 10:04 | 에어클래스
  • 동영상 강의 오픈 마켓인 에어클래스가 1월 보유 동영상 수 1만 편을 돌파했다. 국내 동영상 강의 서비스 가운데 최대 수준이다.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5일 -- 동영상 강의 오픈 마켓 에어클래스가 1월, 보유 동영상 강의 수 1만 편을 돌파했다.

‘큐리어슬리(대표 김태영)’가 2013년 12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에어클래스는 다양한 지식을 ‘동영상’으로 만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다. 컴퓨터, 외국어, 자격증, 비즈니스, 여행, 육아, 패션, 뷰티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양질의 지식을 동영상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에어클래스에서는 둘러보기 및 검색 기능이 있어 원하는 강의 혹은 강사를 검색해 시청 가능하다.

에어클래스가 많은 동영상 강의를 확보할 수 있었던 이유는 누구나 동영상을 쉽게 올리고 판매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시스템 채택 덕분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에어클래스는 PC에서 액티브X설치 없이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이용 가능함은 물론 스마트폰앱도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 경험 극대화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에어클래스에서는 동영상 강의 올리는 사람을 ‘마스터’라고 칭하며, 동영상 강의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에어클래스는 이러닝 활성화와 사이트 내 ‘마스터’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존 이러닝 사이트들이 판매액의 10~20%를 수익으로 지불하던 관행에서 벗어나, 동영상 판매액의 70%를 마스터들에게 수익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존 이러닝 사이트의 수익 구조를 감안하면 파격적인 조건인 셈이다.

이는 마스터들에게 돌아가는 혜택을 높임으로써 동영상의 수준과 질을 자연스럽게 높이고자 한 에어클래스의 획기적인 운영 방침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운영 방침으로 에어클래스에는 2016년 1월 현재 570여 콘텐츠 사업자가 1만여 편의 동영상을 등록하였으며, 그 수는 매일 늘어나고 있다.

에어클래스 소개
에어클래스는 다양한 지식이 동영상에 담겨 전달되는 새로운 방식의 ‘오픈 스토어’다. 나만의 온라인 강의실인 ‘클래스’를 개설하고 원하는 가격의 소중한 지식 동영상을 판매할 수 있다.

보도자료 출처: 에어클래스

에어클래스 홍보대행
더페이지미디어
박초아 대리
070-8937-6403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해외 보도자료 배포

비지니스 와이어와 업무 제휴를 통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