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드림출판사 Logo
2016-01-25 14:35
해드림출판사가 펴낸 박옥순 소설집 ‘겨울새’, 판매수익 전액 후원
  • 책 1권 판매 때마다 7,150원 정립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5일 -- 해드림출판사가 중견소설가 박옥순 씨의 소설집 ‘겨울새’를 펴냈다.

이 책은 세상살이에 도사린 질곡과 이를 극복하려는 인간적 의지를 그려냈다. 예컨대 힘겹게 살아가는 가정, 그 고단한 경제와 사랑의 갈등 등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아파하고 미워하면서도 끝내 아름다운 화해로 가는 길을 서정적으로 그려낸 소설들이다.

단편소설 7편과, 중편소설 1편이 실린 박옥순 소설집 [겨울새]는 TV문확관이나 베스트셀러 극장에서 방영된 드라마를 연상케 한다. 예전에 우리는 이 두 드라마를 놓친 적 없었다. 뛰어난 문학적 감동, 그것 때문이었다.

가시연꽃, 안개바다, 검은 목련, 유실물 센터, 환희의 송가 등의 단편과 그리고 중편인 ‘겨울새’ 등이 적잖은 영감을 떠올리게 할 것이다. 특히 ‘겨울새’에서 펼쳐지는 체험과 힐링을 통한 화해의 길이 인상적이다. 이 작품에서처럼 서로 사랑이 멀어지거나 갈등이 심해질 때면, 단단히 눈을 가린 채 상대방에게 의지하여 깊은 밤길을 걸어보면 어떨까 싶은 생각조차 든다.

◇책 1권 판매 때마다 7,150원 정립

가톨릭 신자인 저자는 이 책 판매수익금 전액을 아프리카 가난한 아이들을 위해 후원한다. 책 1권이 팔리면 7,150원이 정립되는데, 이는 해드림출판사가 CEO출판 시스템을 운영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1만 권 팔리면 7,150만 원이며 독자들의 독서가 곧 후원이 되는 셈이다.

◇감상평

박옥순의 작품은 삶의 고단함을 롱컷으로 잠잠하게 보여준다. 소설의 주인공들은 남성과 가난이란 폭력에 시달리면서도 담장 너머 흐드러지게 피는 능소화와 정금나무 꽃이 울려대는 듯 아름다운 종소리를 놓치지 않는다. 그래서 마침내 새들이 가지를 박차고 하늘 멀리 날아오르는 때를 맞이한다. 결코 지치지 않고 다시 일어나는 우리의 어머니와 같은 소설집이다.

김학순(고려대 교수,·전 경향신문 논설실장)

박옥순의 소설은 건강한 주제의식을 가지고 있다. 그 주제의 기저에는 천주교적 박애주의가 깔려 있다. 등장인물들은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이웃이요, 친구이면서 모범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를 지닌 소시민들이다. 이들은 때로 대립하고 갈등하며 방황하기도 하지만 종국에는 화해하고 포용하며 따뜻한 시선으로 감싸 안는다.

박옥순 소설은 소박하면서도 정감이 있다. 이야기를 과장되게 떠벌이거나 억지춘향식의 짜깁기로 독자들에게 읽기를 강요하지 않는다. 마치 맑고 잔잔한 강물이 햇살에 반짝이며 흘러가듯 다정다감하면서도 자연스럽다. 이것이 박옥순 소설의 매력이다. 이러한 매력은 탄탄한 구성과 정확한 문장, 심심찮게 발견되는 순수한 우리말 사용에 의해 더욱 빛을 발한다. 앞으로의 작품이 더욱 기대되는 작가다.

이연주(소설가)
작가는 생의 이면에 도사린 고통과 상실감, 그리고 이를 극복하려는 인간적 의지를 간결한 묘사와 구성을 통해 흥미롭게 잘 풀어나가고 있다. 가시연꽃에서 보여주는 병들고 버림받은 존재로서의 언니나 안개바다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각기 일그러진 현실에 저항하는 모습을 통해 작가는 세상에 대한 사랑과 그 구원방식에 대한 의지를 드러내고, 독자들은 황량하고 거친 생의 바다에서 등대를 발견하듯 적지 않은 위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박희섭(소설가, 대구소설가협회회장)

박옥순의 이번 소설집 읽기는 치유의 여정이며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이었다. 내내 고요하고 따뜻한 감동이 끊이지 않았다. 뜻밖의 선물 같은 소설이었다. 단아하고 매력적인 문장과 아름답고 재미있는 묘사가 특별히 돋보였다. 특히, 어려움을 헤치고 일어서는 주인공들의 모습에서 소설의 재미와 의의를 새삼 되새기게 되었다.

신재기(문학평론가. 경일대 교수)

저자 박옥순

경북 상주의 아름다운 두메에서 태어나, 2000년 대구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환희의 송가’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1988년 단편소설 ‘부활의 노래’로 신라문학상을 수상했다. 작품으로 ‘휘파람새의 선물’, ‘본향’, ‘검은 목련’ 등 다수를 발표했다.

대구소설가협회와 대구가톨릭문인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구생명의전화에서 전문가 상담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박옥순 지음
면수 300쪽 |사이즈 152*223 | ISBN 979-11-5634-126-0 | 03810
| 값 13,000원 | 2016년 1월 25일 출간 | 문학 | 소설 |

문의
임영숙(편집부) 02-2612-5552

해드림출판사 소개
해드림출판사는 휴머니즘·정직·작가주의를 내세워, 단 한 권의 책이라도 독자의 손에 들리도록 노력하고 있다. 현재 트윗과 페이스북 등 SNS 도서 홍보망을 탄탄히 구축해 가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CEO출판=자기경영출판]이라는 새로운 출판 형태를 기획하여 많은 저자와 꿈과 희망과 도전을 공유하고 있다. CEO출판은 출판사가 저자의 출판매니저 역할을 해주는 것이며, 개인 저자뿐만 아니라 기업체 차원의 출판에서도 상호 Win-Win할 수 있는 파트너십의 출판이다. 검색하면 ‘CEO출판’의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해드림출판사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해드림출판사
이승훈
02-2612-5552
Email 보내기

해드림출판사가 펴낸 박옥순 소설집 겨울새의 판매수익 전액을 후원한다 (사진제공: 해드림출판사)
해드림출판사가 펴낸 박옥순 소설집 겨울새의 판매수익 전액을 후원한다
(사진제공: 해드림출판사)
208x300
333x480
737x106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출판  미디어  신문/잡지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