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청 Logo
2016-01-25 14:20
전남도, 지방하천 정비 조기 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무안--(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5일 -- 전라남도는 상습 침수지역 재해 예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지방하천 정비사업에 1천 340억 원의 예산을 집중 투자키로 하고, 1월 조기 발주해 사업비의 60% 이상을 상반기까지 집행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주요 정비 사업은 국지성 집중호우 및 태풍 내습 시 피해가 우려되는 지방하천 재해예방사업 28개 지구(32.0㎞) 850억 원, ‘고향의 강’ 정비사업 6개 지구(7.9㎞)에 225억 원, 생태하천 조성사업 7개 지구(10.6㎞) 265억 원 등이다.

특히 남천, 금성천, 오동천 등 2016년 준공 예정인 7개 지구와 운곡천, 금마천, 칠동천 등 계속사업으로 추진하는 24개 지구는 1월 중 조기 발주해 우수기 전에 주요 공종을 마무리하는 등 연말 이전에 준공할 계획이다.

설계 중인 태봉천, 남송천 등 4개 지구는 착공 전에 보상을 우선 추진해 공사 기간을 단축시켜 사업비 이월을 예방하고, 1월 중 국토교통부에서 설계 대상 6개 지구가 확정되면 조속히 발주되도록 사전에 대비키로 했다.

지방하천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상습 침수 지역이 정비돼 홍수피해 등 자연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뿐 아니라, 하천이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공존하는 조화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해 지역 주민의 여가공간으로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올해 예산의 60% 이상을 상반기에 집행하고, 신규 발주사업은 지역 건설업체와 공동도급방식으로 추진함으로써 수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건설업체의 참여 기회를 대폭 확대키로 했다. 이에 따라 지역 신규 일자리가 확대될 전망이다.

위광환 전라남도 건설도시국장은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집중호우, 태풍 등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하천 주요 시설인 제방, 호안 등을 우기 전에 완공토록 할 계획”이라며 “예산 균형 집행과 신규 사업 발주를 통해 침체된 지역 건설경기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남도
    지역계획과
    061-286-7350
전라남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남도
지역계획과
061-286-735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