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청 Logo
2016-01-25 14:31
경북도, 중소기업 우수제품브랜드 ‘실라리안’ 신규 지정
대구--(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5일 -- 경상북도는 25일 경제부지사실에서 2016년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실라리안’에 추가로 선정된 4개 업체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의 실라리안 제품은 ‘생활용품 분야’로는 드림제지의 ‘화장지, 물티슈’, ‘가구분야’에는 ‘동일가구’의 신발장, 씽크대가, ‘식품분야’로는 도내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이용하여 제조하는 농업회사법인 대흥의 ‘생생대추, 대추초, 대추즙’, 안동마부용농산 영농조합법인의 ‘우엉차, 참마차, 연근차, 마분말’로 2개 업체 7개 품목으로 총 4개 업체의 11개 품목이다.

‘실라리안’은 경상북도가 1997년부터 우수한 기술력으로 제품을 생산하고도 기업의 자체 브랜드로서는 인지도가 약해 판로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실라리안을 개발하여 브랜드 홍보 및 판로개척을 통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것으로,

도내에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체로부터 신청을 받아 외부 전문가로부터 기업의 건실도, 수익성 및 성장성, 기술력, 품질경쟁력 브랜드 적합성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선정된 제품은 다양한 홍보혜택 받으며 실라리안 온라인쇼핑물 등록, 유통업체 입점지원, 박람회 전시판매, 바이어 초청 간담회 참여 등 직·간접적으로 판로개척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기업의 매출증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라리안에 등록된 기업은 도에서 시행하는 정책금융 융자지원 제도 중 하나인 운전자금을 최대 5억원까지 우대 대출 지원이 가능하며 그에 따른 3% 이자지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경상북도 장상길 일자리민생본부장은 이번에 4개 업체 추가 선정으로 총 22개 업체가 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신규 업체 발굴 및 확대 추진하여 경북의 우수제품 브랜드 ‘실라리안’이 명품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기업노사지원과
    정영숙
    053-950-3587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기업노사지원과
정영숙
053-950-3587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