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Logo
2016-01-25 14:41
2016년 첫 문화가 있는 날 안내
세종--(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5일 --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문화융성위원회와 함께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2016년의 첫 문화가 있는 날인 1월 27일(수)에는 전국에서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1,560개의 크고 작은 문화예술행사가 개최된다.

먼저 서울 덕수궁 석조전 대한제국역사관에서는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을 초청하여 소방공무원들의 지난 노고에 감사하고, 한 해 동안의 안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는 ‘희망 콘서트(14:00)’가 개최된다. 가수 거미가 출연하는 ‘집들이콘서트(19:00)’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공간인 광화문 청년희망아카데미에서 개최된다. 또한 예비 창업가와 벤처인, 융·복합 기술 개발자 등을 위하여 서울 상암동 소재 문화창조융합센터와 대구광역시, 충청남도, 경상남도 등 6개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찾아가는 음악회’가 개최된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문체부가 발굴한 신진 인디밴드 및 국악 예술인 단체가 중견 인디밴드와 합동 공연을 펼칠 예정이어서, 공연자와 관객이 모두 음악회를 통해 희망을 공감하는 자리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5년부터 꾸준히 아마추어 인디밴드에 무대를 제공하고 있는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블랙 청계광장점에서 후배 인디밴드와 가수들을 격려하기 위한 무대(18:30)를 마련하며, 이 행사에는 가수 알리가 함께한다.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문화행사와 아이들을 위한 문화공연 등 풍성

경상남도 ‘창원 3.15아트센터’에서는 야식배달부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파하는 예술가로 변신한 한국의 폴포츠라 불리는 테너 김승일의 ‘나의 이야기(My story)’ 공연(19:30)을 접할 수 있다. 서울 종로구 대학로 소재 장애인문화예술센터 ‘이음’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희망의 문화행사 ‘아이 러브 문화가 있는 날’이 2016년 1월부터 매달 문화가 있는 날에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여성 장애인화가 김형희의 특별 초대전 ‘삶을 드로잉하다’, 시각장애인 음악가 김지호 씨와 서울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신년특집음악회, 뮤지컬 ‘안내견 탄실이’의 갈라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인 ‘동(洞)!동(童)!동(動)! 문화놀이터’ 사업은 1월 문화가 있는 날의 강원도 춘천시 우리유치원 등 13개 어린이 시설의 방문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400여 개소의 어린이집, 유치원,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찾아가게 된다. 1월 행사 중 보육원과 어린이집 아동 300여 명을 초청하는 광주 육아종합지원센터 행사(10:40, 광주교통문화연수원 대강당)에는 문화융성 캐릭터가 직접 찾아가 아이들과 문화가 있는 날 로고송을 함께 부르고 사진도 찍는 등 깜짝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이 밖에 서울 충무아트홀과 국립극장에서는 ‘프랑켄슈타인’과 ‘춘향이 온다’ 공연을 각각 30%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또, 작년에 이어 올해도 330여 개소의 영화관에서 문화가 있는 날 당일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최신 영화를 할인된 가격(5천 원)으로 감상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 시설과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포털’ 누리집 내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웹페이지(www.culture.go.kr/wd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오경희
    02-739-5242
문화체육관광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오경희
02-739-524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공연  정책/정부  정부  행사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