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BBC 다큐 ‘헌트’ VOD 제공

2016-01-26 09:07
LG유플러스 (코스피: 032640)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6일 -- LG유플러스가 세계 최고 수준의 BBC 대작 다큐멘터리 ‘헌트’ 시리즈의 VOD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헌트’는 자연세계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포식동물의 사냥을 최고의 영상으로 담아낸 8부작 자연 다큐멘터리이다.

편당 제작비 27억원, 총 제작비 190억원에 달하는 BBC 대작 다큐멘터리 ‘헌트’는 2015년 말 영국 BBC 방영 당시 시청 점유율 21%로 폭발적 반응을 보였다.

안경원숭이와 심해 오징어를 찍기 위해 방송 최초로 6K 적외선 카메라를 도입하고, 호랑이를 찍기 위해 씨네플렉스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장비로 담아낸 영상은 UHD 화질로 서비스되어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화면으로 감상이 가능하다.

또 LG유플러스는 BBC의 또 다른 대작 다큐멘터리인 ‘샤크’도 제공하고 있다. 샤크는 전 세계 12곳의 바다를 배경으로 무려 350일간 제작된 다큐멘터리로 그 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상어들의 숨겨진 모습을 공개한다.

LG유플러스는 작년 8월부터 세계 5대 다큐멘터리 제작사인 BBC, 내셔널 지오그래픽, 디스커버리, 히스토리, NHK 등과 계약해 프리미엄 다큐멘터리 1천여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큐멘터리 VOD 시청건수는 이전 대비 70배 이상 급증했으며, 특히 BBC의 ‘오션 자이언트’, ‘남태평양’ 등 ‘자연/동물’ 장르의 콘텐츠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LG유플러스 IPTV사업담당 박종욱 상무는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가족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건전한 콘텐츠에 목말라 하는 고객층이 상당하다는 것이 확인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고품격 콘텐츠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G U+
홍보팀
070-4080-3386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