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ogo
2016-01-26 11:00
삼성전자, 혁신적인 공조 제품으로 북미 시장 공략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6일 -- 삼성전자가 현지 시간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국제 냉난방 공조 설비 박람회 ‘2016 AHR Expo’에서 혁신적인 공조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며 북미 공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최첨단 기술력이 더해진 ▲‘360 카세트’ ▲‘DVM S’ ▲‘DVM S Max-Heat’ ▲‘DVM 칠러(Chiller)’ 등 다양한 시스템에어컨과 중앙 공조 제품을 비롯해 스마트 빌딩 솔루션인 ▲‘스마트 버티컬 솔루션(Smart Vertical Solution)’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지난해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은 삼성 ‘360 카세트’ 실내기는 항공기나 풍력발전기 등에 활용하는 기류 제어 원리에서 응용한 부스터 팬을 세계 최초로 적용해 냉기가 수평으로 균일하게 퍼져 내려와 직접 닿는 찬바람의 불쾌함을 없앴다.

특히 독특한 원형 구조로 사각지대 없이 쾌적한 냉방을 제공하며, 설치된 공간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조형미를 극대화했다.

삼성 ‘DVM S’는 기존 제품 대비 면적은 40%, 하중은 31% 축소한 콤팩트 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동급 최대 수준인 18톤(ton)의 최대 용량을 구현하여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 했고, 삼성 인버터 압축기와 하이브리드 열 교환기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이 증대 되었다.

겨울철 평균 기온이 특히 낮은 지역에서 수요가 많은 한랭지향 전용 실외기인 ‘DVM S Max-Heat’는 ‘Flash Injection’ 기술을 적용해 영하 25℃의 기온에서도 100% 난방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제품으로 북미 시장에서 출시된다.

별도의 냉각탑 없이 설치 할 수 있는 ‘DVM 칠러(Chiller)’는 기존 제품에 비해 크기는 21% 작아지고, 효율은 54% 향상되어 업계 최고 수준의 냉방 성능을 자랑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에너지 절감과 빌딩 통합 관리에 최적화된 ‘스마트 버티컬 솔루션(Smart Vertical Solution)’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건물 내 시스템에어컨은 물론, 각종 기계설비, 조명, 전력 등의 통합 제어가 가능하며 중소형에서 대형 빌딩까지 각 용도별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삼성의 ‘스마트 버티컬 솔루션(Smart Vertical Solution)’이 적용된 호텔에서는 스마트TV를 통해 객실 내의 공조, 조명, 잠금 장치 등 다양한 기기를 제어할 수 있고, 객실 내 투숙객의 부재 여부를 알려주는 기능을 통해 약 30%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일반 빌딩에서는 건물 내 시스템에어컨과 중앙공조, 네트워크, 보안, 주차, 엘리베이터, 신재생 에너지 등을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고 클라우드(Cloud) 기반의 원격유지보수 기능을 제공하여 IoT 시대에 최적화된 스마트 빌딩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에 미국 약 50개 도시를 순회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공조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북미 공조 시장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42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4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가전  산업  기계/플랜트  전시/출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