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Logo
2016-01-27 09:10
LG CNS,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오디피아’ 오픈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7일 -- 국내 빅데이터 시장을 선도해 온 LG CNS가 새로운 빅데이터 생태계를 만든다.

LG CNS는 전문가는 물론 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ODPia’ (Open Data Platform + Utopia의 합성어, 이하 ‘오디피아’)를 개설했다.

LG CNS가 이번에 개설한 ‘오디피아’는 빅데이터 오픈데이터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게 빅데이터를 검색·분석하고, 빅데이터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든 개방형 참여 공간이다.

오디피아는 소셜 미디어에서 언급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소셜미디어 상의 기업 평판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여러 공공 기관이 제공하는 데이터를 지역 기반으로 가공, 정제해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고차원의 빅데이터 분석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빅데이터 관련 앱이나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서로 공유, 판매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 관련 분석 갤러리, 솔루션 사용 후기, 업계 소식 등 이용자를 위한 소통 공간도 마련했다.

오디피아의 인터넷 주소는 www.odpia.org 이며, 간단한 회원가입 후 사용이 가능하다.

오디피아는 ▲소셜분석(Social Analysis) ▲데이터 얼라이언스(Data Alliance)▲앱(App)&서비스 ▲교육의 4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LG CNS 빅데이터 사업담당 이진형 총괄 컨설턴트는 “현재의 데이터 뿐만 아니라, 향후 쇼핑, 카드, 핀테크, 의료 등 전문 데이터영역의 데이터도 지속적으로 수집, 반영해 궁극적으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허브(Hub)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LG CNS는 지난 2011년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2012년 국내 최초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SBP)’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SBP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하는 등 그 동안 10여개의 빅데이터 전문 솔루션을 출시하며, 국내 빅데이터 시장을 선도해 왔다.

지난 2013년 6월에는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 'Smart SMA’로 중국 빅데이터 시장에 진출하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LG CNS
    홍보팀
    홍윤표
    02-2099-1091
LG CNS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 CNS
홍보팀
홍윤표
02-2099-109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개발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