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Logo
2016-01-27 10:36
신한은행, 써니뱅크 지문인증 실시
  • 써니뱅크 로그인 시 추가 인증 수단으로 지문인증 선택 가능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상품 가입, 자금이체 거래 시 지문인증 방식으로 대체 예정
    환전 우대율 90% 제공 및 신라면세점 교환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중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7일 -- 신한은행이 27일 써니뱅크(SUNNY Bank)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존 간편 로그인 방식에 보안성을 강화한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써니뱅크에 적용된 지문인증은 생체인증 국제 표준인 FIDO표준에 따라 구축되었으며 보다 안전하고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써니뱅크 로그인 시 추가인증 수단으로 고객이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 공인인증서를 활용해야 했던 로그인, 상품가입, 자금이체 거래 시 스마트폰을 통한 지문인증 등 생체인증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하여 금융서비스의 보안성은 유지하면서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FIDO 표준 기반 지문인증은 기술적인 측면에서 아주 유망한 보안기술이지만 본격적인 확산 전에 지문 인식률과 사용편의성 측면의 세부적인 최적화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기술적인 측면의 개선은 물론 고객에게 감성적으로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는 생체인증 서비스 방안 도출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써니뱅크 지문인증 서비스는 지문인증 기능이 탑재된 삼성 갤럭시S6,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갤럭시 노트5 및 LG V10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우선 제공되고 있으며 iOS 버전도 곧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써니뱅크의 ‘Speedup 누구나 환전’ 상품은 지난 15년 6월 출시 이후 누적 환전 금액 2,100억원(약 31만건)의 실적을 달성하여 금융감독원 주관의 ‘2015 우수 금융신상품’ 시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2월 말까지 90% 환전 우대율을 제공하며, 최대 5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하는 ‘써니뱅크 UCC 광고영상 만들기’와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교환권 증정’ 등 다양한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 언론 연락처
  • 신한은행
    홍보부
    02-2151-3305
신한은행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신한은행
홍보부
02-2151-330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판촉활동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