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7 13:26
보타바이오, 방글라데시 발전회사와 친환경 소각로 건설 MOU 체결
  • 방글라데시 겟코(GETCO)그룹 발전분야 자회사 ‘그린파워제너레이션’과 양해각서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7일 -- 보타바이오(026260, 대표이사 김성태)가 27일 방글라데시 겟코(GETCO)그룹의 발전분야 자회사인 ‘그린파워제너레이션’과 친환경 소각로 건설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겟코그룹과 그린파워제너레이션이 추진하고 있는 ‘Waste Management Project’의 일환으로 폐기물과 쓰레기를 원료로 스팀과 전력을 생산하는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에 보타바이오의 친환경 소각로를 접목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사는 방글라데시의 수도 다카에 합동사무소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현지조사와 인허가 작업에 착수하기로 협의했다.

한국을 방문 중인 알리 누라니(Ali. A. Nurani) 그린파워제너레이션 회장은 “지난 10년간 일본, 독일, 미국의 대형회사들의 제안이 있었음에도 경제성과 타당성이 부족해 채택하지 못했는데, 보타바이오의 초고온 소각로는 경제성이 탁월하고 친환경 기술력이 검증돼 도입을 검토하게 됐다”고 밝혔다.

50년 역사를 가진 겟코그룹은 항공 및 철도운송, 복합발전소, 통신사업, 은행 및 금융업을 주력으로 하는 방글라데시 대기업이다.

한편 초고온 소각로는 ‘CDS글로벌’이 100% 국산기술로 개발했으며, 대한민국 기술대전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CJ인천공장, 천일제지 전주공장 등 여러 곳에 설치돼 운영 중이며, 보타바이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보타바이오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사업본부
    박정민 과장
    02-783-0629
    Email 보내기
보타바이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보타바이오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사업본부
박정민 과장
02-783-0629
Email 보내기

알리 누라니 그린파워제너레이션 회장(왼쪽)과 김성태 보타바이오 대표 (사진제공: 보타바이오)
알리 누라니 그린파워제너레이션 회장(왼쪽)과 김성태 보타바이오 대표
(사진제공: 보타바이오)
300x199
480x319
1000x66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에너지/환경  신재생에너지  친환경 기술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