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행자부, 정부3.0 일환으로 오래된 정부간행물 PDF 문서로 제작

2016-01-27 14:11 | 행정자치부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7일 --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가 정부3.0의 일환으로 오래된 정부간행물을 피디에프(PDF) 파일로 만들어 학계 등 국민에게 제공한다.

이와 관련, 행자부는 이달 시범적으로 한국행정학회, 한국정책학회 등 학계를 대상으로 희망자료를 신청 받고 있다.

이용자가 연구에 활용할 목적으로 오래된 정부간행물을 신청하면, 행정자치부가 그 책자를 찾아서 스캔하여 PDF 파일로 제작한다. 스캔 이미지에 문자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한글과 한자, 알파벳 등 글자 검색도 가능해지므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행자부는 신청 받은 자료 중 30종 이상을 2월 중 선정해 신청자에게 전자우편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국민 누구나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누리집(홈페이지) 서비스도 상반기 중 개시한다.

대상 자료는 정부간행물 중 대국민 공개가 가능하고, 저작권 문제가 없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자료에 한한다.

심덕섭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국민이 구하기 힘든 정부간행물을 국민이 이용하기 편리한 형태로 제공하는 이같은 방식이 바로 정부3.0“이라며, “정부간행물의 보존성과 활용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출처: 행정자치부
웹사이트: http://www.moi.go.kr

행정자치부
협업행정과
강준엽
02-2100-343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