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 Logo
2016-01-27 14:36
충남도, 충남소방 설 연휴 화재특별대책 추진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7일 -- 충남소방본부(본부장 한상대)가 도민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대비 화재특별대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화재특별대책은 ▲주요취약대상 소방특별조사 ▲주거용 비닐하우스 등 취약대상 안전관리 강화 ▲비상구 등 피난·방화시설 안전환경 개선 ▲연휴기간 특별경계근무 등을 내용으로 진행된다.

주요취약대상 소방특별조사는 연휴기간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도내 전통시장 58곳과 여객터미널 29곳, 영화상영관 13곳 등 총 245곳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또 화재에 취약한 주거용도의 비닐·컨테이너 하우스와 사회복지시설 등에 대한 현장방문을 통해 화재요인 사전제거 및 유사시 관계인의 대처 요령 교육도 강화된다.

이외에도 도 소방본부는 공동주택, 대형마트, 영화상영관 등의 피난시설 안전관리를 위한 안전 캠페인, 안전픽토그램 부착, 전광판 홍보영상 송출 등의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연휴기간인 2월 5일 오후 6시부터 11일 오전 9시까지 7일간은 특별경계근무를 통해 소방관서장 지휘선상 근무 및 소방순찰 강화, 긴급구조지원기관 및 응원협정기관 협조체계강화, 다중밀집장소 119구조·구급대 전진배치 등을 추진한다.

충청남도 소방본부는 도민의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해 이번 대책 추진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며 설 연휴 기간 중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민여러분들의 각별한 주의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설 연휴 기간 도내에서는 44건의 화재로 1억 7000여 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지만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 언론 연락처
  • 충청남도청
    화재대책과 화재대책팀
    이익성
    041-635-5591
충청남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충청남도청
화재대책과 화재대책팀
이익성
041-635-559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