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남도, 소하천 정비사업 본격 추진

2016-01-27 15:18
경상남도청 제공

창원--(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7일 -- 경남도가 재해로부터 안전하고 자연과 사람이 조화로운 소하천을 조성하는 정비 사업을 도내 63개소의 소하천 31㎞를 정비한다.

경남도는 26일 시·군 소하천 업무 담당과장 회의를 개최하여 2016년도 소하천 정비사업을 포함한 각종 하천 정비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재난안전건설본부장을 단장으로 하는 조기 발주 추진단을 구성하여 하천 분야 사업이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뒷받침이 되도록 상반기 60% 이상의 재정 조기 집행을 목표로 운영 중이다.

소하천 정비사업은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자연환경보전과 생명력 있는 소하천으로서의 기능이 가능하도록 하여 주민 생활의 질을 높임과 동시에 생태자원으로서의 활용 가치를 증대시키는 사업이다.

경남도는 정비사업의 국비 확보를 위해 지난 해에 국민안전처에서 실시한 아름답고 안전한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에 적극 참여한 결과 ‘양산 평산천’과 ‘하동 영신천’이 각각 우수 및 장려로 선정되어 25억원의 국비를 인센티브로 추가 확보하는 등 227억원의 국비를 확보하여 도내 소하천 정비 추진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허동식 경남도 하천과장은 “하천 환경 복원과 개량을 통해 재해로부터 안전하고 생태 환경적으로 주변과 조화로운 아름답고 안전한 소하천으로 정비하여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주민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생명력 있는 소하천으로 기능이 가능하도록 하고 특히 우기 전에는 주요 공정을 마무리하여 주민 불편 사항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경상남도청
하천과
안일환
055-211-304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