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국장학재단,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우수대학생 멘토 97명 선발 및 장학증서 수여

하나금융그룹 기부금으로 장학금 지원

2016-01-27 17:52
한국장학재단 제공
  • 한국장학재단이 27일 다문화‧탈북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강화와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대학생 우수 멘토 97명을 선발하여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장학금을 지원했다

대구--(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7일 -- 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은 27일 다문화·탈북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강화와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대학생 우수 멘토(나눔지기) 97명을 선발하여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장학금을 지원했다.

선발된 우수 멘토는 1년간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멘토링 노하우 전수, 농어촌 지역 멘토링 캠프, 다문화·탈북 학생 교육 콘텐츠 제작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며, 2015년 멘토링 활동자 중 우수학생 6명에게는 해외연수 기회도 제공된다.

한국장학재단은 전국 대학생 5,000여명이 참여하는 다문화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나금융그룹은 2012년 10억 원을 기탁해 중앙다문화교육센터와 함께 다문화 이해 교육콘텐츠 및 다문화 인식제고 동영상 제작, 보급 사업, 다문화 사회 인재양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 소개
한국장학재단은 ‘09년 5월 설립된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국가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대통령과학장학금,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상환학자금대출 등 다양한 학자금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기부장학사업, 교육기부사업 및 기숙사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
박효진 과장
053-238-261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