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Logo
2016-01-28 08:44
문체부-한솔제지, ‘문화가 있는 날’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종--(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8일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해 한솔제지(대표이사 이상훈)와 손을 잡는다.

문체부는 1월 28일(목) 오후 2시, 서울 서계동 문체부 서울사무소에서 한솔제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솔제지는 ‘문화가 있는 날’의 확산을 위해 자사의 종이제품을 활용하여 ‘문화가 있는 날’ 기념엽서 5만 매를 제작, 문화융성위원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원주 오크밸리 내 ‘뮤지엄 산(Museum SAN)’의 입장료를 50%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하는 등 문화가 있는 날 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한솔제지가 발행하는 월간 잡지에 ‘문화가 있는 날’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문화가 있는 날’에는 직원들의 정시퇴근을 독려하는 등 사내 문화향유 확산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문체부 김종덕 장관은 “한솔제지가 꾸준히 추진해 온 문화 사업들이 ‘문화가 있는 날’ 행사와 연계되어 더욱 빛나는 동반상승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특히 원주 지역민에게 다양한 문화 혜택의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한솔제지 이상훈 사장은 “한솔제지는 창립 이래 종이를 통해 사회의 문화적 발전에 기여한다는 기업 이념을 꿋꿋이 지켜온 기업”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솔제지가 우리나라의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종합제지회사인 한솔제지는 그동안 문화예술 활동에 역량 있는 젊은 작가들을 꾸준히 지원하고, 복합문화공간을 활용한 미술전시회와 문화교류전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후원하며 지역사회 문화 발전에 기여해 왔다. 또한 친환경 재생용지를 개발하여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서울, 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폐지 수거 독거노인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문화융성의 대표정책 중 하나인 ’문화가 있는 날‘은 문체부가 2014년 1월부터 문화융성위원회와 함께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서,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국민들이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 또는 문화가있는날.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오경희
    02-739-5242
문화체육관광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오경희
02-739-524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공연  정책/정부  정부  제휴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