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테크놀로지스 Logo
2016-01-28 09:32
CA 테크놀로지스 “급격한 파괴적 디지털 혁신 경험”
  • HBR 애널리틱 서비스 조사…소프트웨어 품질·속도·디지털 고객 경험이 최우선 순위
    디지털화에 따른 보안 우려도 나와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8일 --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 www.ca.com/kr)는 오늘날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 시대에 파괴적 혁신으로 변화를 주도하는 리더 기업에 대한 글로벌 조사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경쟁우위를 위해 리더 기업이 실행 또는 고려 중인 구체적 행동을 확인하고, 비즈니스 모델이 앞으로 얼마나 급격히 바뀔 것인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후원을 받아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BR) 애널리틱 서비스가 전세계 250명의 비즈니스 및 IT 담당 임원에게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44%는 자신이 속한 산업이 앞으로 3년 동안 급격한 파괴적 디지털 혁신을 경험할 것으로 전망했다. 22%는 이미 급격한 파괴적 혁신이 일어났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절반 이상(58%)이 3년 후 자사 비즈니스 모델이 지금과 ‘급격히’ 다를 것으로 예상했다. 66%는 변화의 파급성과 속도를 인식하면서 자사 기업의 미래가 소프트웨어 품질에 크게 좌우될 것으로 바라봤다.

파괴적 혁신의 원인은 고객 행동 및 기대감의 변화(46%), 혁신적 신규 경쟁자(25%)가 가장 많이 꼽혔다. 이는 시대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새로운 트렌드를 끊임 없이 인지·적응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보여준다.

한국 CA 테크놀로지스 마이클 최 사장은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은 비즈니스 모든 영역에 스며들고 있다. 많은 기업이 최신 기술과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디지털 준비태세를 갖추고 비즈니스를 혁신하려 한다”라며, “애플리케이션은 소비자를 기업과 연결시키는 주요 수단이다. 높은 스마트 기기 보급률로 한국을 포함한 아태 및 일본지역은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를 잘 활용할 준비를 갖췄다. 디지털 혁신 기술에 익숙한 밀레니엄 세대 인구도 많아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를 촉진하는 데 주요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 설명했다.

전체 응답자의 절반 이상(53%)은 자사가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를 훨씬 빠르게 개발 가능한 최신 기술에 이미 투자를 하고 있거나 투자할 계획이라 답했다. 애자일(Agile) 관리를 보다 빨리 실행 중이라 평가한 업계 리더 기업은 속도와 관련해 큰 장점을 보여줬다. 이 같은 리더 기업의 68%는 새로운 기술을 신속히 개발하는 데 능숙하다 밝혔고, 자사 디지털 제품이 경쟁사보다 앞섰다고 평가했다. 리더 기업의 3분의 1(33%)은 현재 자사 매출의 절반 이상이 디지털에서 발생한다 답했다.

마이클 최 사장은 “좋은 것을 만들기 위해서는 빠르게 반복할 수 있어야 한다. 즉 끊임 없이 고객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 개발 속도가 유지되지 않으면 현재 버전이 얼마나 좋은지는 중요치 않다. CA는 이런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지속적인 딜리버리와 애자일 관리 원칙을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응답자의 42%는 디지털 퍼스트에 특별한 초점을 맞추고 고객 접점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을 중요하게 실행 또는 고려 중이라 답했다. 이와 관련된 투자 우선순위에서 뛰어난 디지털 고객 경험 창출(42%)이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고, 핵심 운영 및 프로세스 혁신(34%), 직원 프로세스 혁신(31%)이 그 뒤를 이었다. 흥미롭게도 새로운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 투자를 우선순위로 꼽은 응답자는 24%에 불과했다.

디지털화와 맞물려 보안 우려도 나왔다. 응답자의 45%는 자사가 점차 디지털화됨에 따라 데이터 침해, 컴플라이언스, 소송 등 보안 문제가 매우 걱정된다 밝혔다. 49%는 사이버 보안을 위해 업계 차원의 향상된 툴이 개발돼야 하고, 35%는 자사에 더욱 안전한 기술 인프라 투자가 필요하다 답했다. 고위 임원과 이사회가 사이버 위협을 잘 인지해 보안 투자를 정당화하는 일은 보다 쉬워지고 있다.

이번 조사 결과 보고서 ‘파괴적 혁신에서 살아남아 변화를 주도하고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에서 성공하기’는 CA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CA테크놀로지스 홍보대행
    KPR
    김연아
    02-3406-2292
    Email 보내기
한국CA테크놀로지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CA테크놀로지스 홍보대행
KPR
김연아
02-3406-2292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조사연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