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Logo
2016-01-28 10:54
서울문화재단, 제6기 시민기자단 공개 모집
  • 2월 16일(화)까지 온라인 통해 모집
    선발된 총 10명 내외의 시민기자단 3월부터 1년간 취재 활동 나서
    문화예술 장르별로 특화된 전문기자로 활동…소정의 원고료 지원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8일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이 서울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와 프로그램을 시민에게 알리는 ‘제6기 시민기자단’(이하 ‘시민기자단’)을 2월 16일(화)까지 모집한다.

2011년에 시작해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한 ‘시민기자단’은 서울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관련 소식을 취재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식 채널을 통해 기사를 게재하게 된다.

시민기자단은 연극, 음악, 무용, 문학, 시각 등 문화예술의 장르에 따라 분야별로 모집되며, 모집규모는 총 10명 내외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기자단은 3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 1년 동안 서울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를 취재할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은 시민기자단을 재단의 모든 행사에 초청해 원활한 취재활동을 지원하며, 공식 기자단 명함과 소정의 취재 원고료를 지급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 김영호 경영기획본부장은 “선발되는 시민기자단은 문화예술의 각 장르의 특성을 살려 전문영역으로 취재를 진행하게 된다”며 “게재된 기사는 온라인을 비롯해 재단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에게 알리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울의 문화예술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널리 알리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학력과 나이에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 또는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fac.kr)을 참고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이메일(areum@sfac.or.kr)을 통해서 가능하다. (문의 02-3290-7064)

서울문화재단 소개
서울문화재단은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행복한 문화도시 서울을 만든다는 목표 아래 문화예술의 창작 및 보급, 예술교육,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서울문화재단
    홍보팀
    이규승 팀장
    02-3290-7061
    Email 보내기
서울문화재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서울문화재단
홍보팀
이규승 팀장
02-3290-7061
Email 보내기

서울문화재단이 제6기 시민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제공: 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이 제6기 시민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제공: 서울문화재단)
151x300
242x480
740x147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비영리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