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8 10:50
피봇3, 넥스트젠 스토리지 인수···하이퍼 컨버지드 시장, 보다 역동적인 솔루션으로 진화
  • 합병회사,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 도전에 HCI, 고성능 스토리지, QoS 포함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로 독보적 대응
오스틴, 텍사스--(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8일 --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약칭 ‘HCI’) 개발 분야의 선구적 기업이자 혁신 기업인 피봇3(Pivot3, http://pivot3.com)이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다이내믹 올플래시(all-flash) 어레이, 서비스 품질(Quality of Service, 약칭 ‘QoS’) 기능을 제공하는 유수 비상장 기업인 넥스젠 스토리지(NexGen Storage)를 인수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피봇3은 넥스젠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추가함으로써 업계에서 가장 종합적인 다이내믹 하이퍼 컨버지드 솔루션 모음을 제공하게 된다. 대기업과 미드마켓 기업은 사상 처음으로 비즈니스 가치에 따라 각 업무량과 애플리케이션 또는 비즈니스 서비스에 적합한 인프라와 우선순위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 묶음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피봇3은 넥스젠이 가속 올플래시 및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분야에서 보유한 강점을 더함으로써 하이퍼 컨버전스에 대한 기존 개념을 독창적으로 확대하게 된다. 고객은 완벽히 유연한 구축과 QoS 관리를 구현할 수 있게 됐으며 이에 따라 IT가 작업량 정점을 대비해 오버프로비전(overprovision)을 확보할 필요가 없다. 대신 필요한 때 자원을 활용하는 다이내믹 프로비저닝(dynamic provisioning)을 활용할 수 있으며 기업 성장에 따라 확장을 할 수 있다. 피봇3은 넥스젠의 모든 기존 제품과 향후 출시 예정인 제품을 판매, 강화할 방침이다.

론 내쉬(Ron Nash) 피봇3 최고경영자(CEO)는 “모두가 비즈니스 요구의 관점에서 민첩성의 필요성을 논하지만 하이퍼 컨버전스에서 작업량 활용도와 성능은 통상적인 초기 사용 사례를 초월해 확장 요인을 관리해 왔다”며 “넥스젠의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피봇3은 IT가 비즈니스 중요성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성능의 우선 순위를 매길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으로 데이터 센터의 핵심 도전에 폭넓고도 심층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시장에서 유일하게 회사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사가 구형 데이터 센터에서 다종다양한 작업량을 손쉽게 다룰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정의 방식의 데이터 센터로 전환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민첩성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본다”며 “넥스젠 고객과 파트너, 직원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모든 데이터를 동일하게 취급하는 여느 스토리지 어레이나 하이퍼 컨버지드 시스템과 달리 넥스젠의 다이내믹 QoS는 성능 목표와 입출력(I/O) 우선순위 및 데이터 배치를 관리해 고객이 비즈니스 서비스 수준 협약(service-level agreements)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례로 의료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업무의 근간이 되는 병원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내부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Microsoft Exchange) 서버보다 우선 순위화할 수 있으며 이로써 직원 이메일 다운로드 폭증이 생사를 가르는 의료 시스템 운영을 방해하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다.

마이클 프랭크(Michael Frank) NCS크레딧(NCS Credit) IT 서비스 그룹 관리자는 “우리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업무 근간, 주요 비즈니스 또는 비중요 카테고리로 분류한다”며 “시스템이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동일한 중요성으로 개발되지 않았음을 인식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적절하고 차별적으로 처리하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마크 피터스(Mark Peters) 엔터프라이즈 스트래티지 그룹(Enterprise Strategy Group, 약칭 ‘ESG’) 업무 이사 겸 수석 애널리스트는 “모든 데이터가 동일하게 취급되어서는 안 된다”며 “사물인터넷(IoT)의 성장세와 전에 없이 높아진 사용자 기대 및 애플리케이션 수요는 이질적인 데이터 폭주를 관리할 수 있도록 최적 구축된 HCI 플랫폼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의미”라고 지적했다. 그는 “피봇3의 새로운 접근 방식은 하이퍼 컨버지드 솔루션 모음과 더불어 이 같은 니즈에 정확히 부합한다”며 “이 솔루션은 관리하는 데이터로부터 보다 증진된 최적화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폭넓고 다각적인 사용 사례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차별성이 두드러진다”고 분석했다.

다이내믹 하이퍼 컨버전스는 기업이 모든 비즈니스 서비스에 HCI의 경제성과 단순성을 강화해1세대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검증된 방법을 제공한다. 피봇3은 HCI, 하이브리드 및 어플라이언스와 블레이드 폼팩터 형태의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피봇3의 특허 기술인 스칼라 이레이저 코딩(Scalar Erasure Coding)은 이 회사의 HCI 기술이 최대 94%의 가용 스토리지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올플래시 HCI 어플라이언스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극대화된 초당 입출력 처리 횟수(IOPS)를 제공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피봇3은 넥스젠의 검증된 QoS 및 다이내믹 프로비저닝 역량, 고성능 하이브리드 스토리지와 올플래시 폼팩터를 결합함으로써 시장에서 가장 폭넓은 HCI 솔루션 모음을 제공하게 됐다.

존 스피어스(John Spiers) 넥스젠 설립자 겸 CEO는 “우리는 신기술 스토리지 제품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쌓아온 오랜 역사와 명성에 자긍심을 가지고 있다”며 “두 혁신 기업이 만나 막대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그는 “넥스젠이 스토리지 및 고성능 컴퓨터 시장에서 구축한 내력은 업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며 “양사의 막강한 팀과 혁신 솔루션을 결합함으로써 고객과 파트너사는 각 시장에서 막대한 이익을 얻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피봇3은 이사회와 넥스젠 이사회의 만장일치 승인에 이어 넥스젠 인수에 대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인수는 2016년 2월 종료될 전망이다.

피봇3(Pivot3) 개요

피봇3(Pivot3)는 세계적인 다이내믹 하이퍼 컨버지드 솔루션 제공업체다. 피봇3의 특허 솔루션은 수평 확장(scale-out) 성능을 향상시키고 복잡성과 비용을 감축하며 디스크 및 물리적 용량을 크게 절감하고 내고장성(fault tolerance)을 보장함으로써 데이터 센터의 단순성과 경제성을 획기적으로 증진해준다. 피봇3 고유의 서비스 퀄리티(Quality of Service)와 가상화 관리(Virtualization Management)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은 비즈니스 가치를 기반해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성능의 우선순위를 매길 수 있다. 현재 피봇3은 전 세계 2000여 개 이상의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동영상 감시, 의료, 정부, 교통, 엔터테인먼트, 교육, 게임, 소매 등 전 세계 다양한 산업에 걸쳐 1만 6000개 이상의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를 구축했다. 링크드인(https://goo.gl/bb1MzP), 페이스북(https://goo.gl/lnB4nV), 트위터(https://goo.gl/I1Fe81)이나 웹사이트(http://pivot3.com)에서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이 회사는 다수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최근 CRN이 선정한 50대 가상화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웹사이트(http://www.pivot3.com)에서 회사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2700554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Pivot3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피봇3(Pivot3)
앨리슨 프랜시스(Allison Francis)
972-235-3439
afrancis@ideagrove.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인수/합병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