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Logo
2016-01-28 10:53
조달물자 품질관리, 현장 중심으로 전환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8일 -- 조달청(청장 김상규)은 조달물자의 품질관리 방식을 ‘사후 적발’에서 현장 중심의 예방적 품질관리 체계로 전환하기 위해 조달품질원의 ‘불공정행위 조사전담조직(TF)’을 ‘공정조달관리팀(TF)’으로 확대 개편하고 전담인력도 확충했다고 밝혔다.

신설된 TF팀은 기존 불공정조사업무는 물론, 고가 구매로 논란이 잦은 물자에 대한 가격 관리와 직접생산 등 위반 취약분야의 확인·점검을 강화한다.

공정조달관리팀은 불공정 조사활동을 확대하면서 정부 3.0기반의 불공정 예방시스템도 운용한다.

직접생산 확인 강화를 위해 업체등록 및 계약단계에서 사업자 등록, 전기·수도 사용량 등을 온라인으로 확인하고, 허위·위조 인증 제출을 근절하기 위해 시험·인증기관 정보를 나라장터에서 직접 확인하는 체계도 구축할 예정이다.

김상규 조달청장은 “그동안 국회·언론 등에서 불공정 조달행위에 대한 조달청의 역할 강화 요구가 있어 왔다”며 “공정조달관리팀 신설로 30여만 조달업체가 꼼수가 아닌 품질과 기술력으로 공정하게 경쟁하는 조달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조달청
    기획재정담당관실
    박진호 사무관
    070-4056-7044
조달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조달청
기획재정담당관실
박진호 사무관
070-4056-704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정부  정책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