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Logo
2016-01-28 11:51
수산자원조성 연구기관, 공동협업 연구과제 발굴
부산--(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8일 --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은 지난 1월 26일 연안 수산자원조성의 효율적인 관리와 협업 연구 과제 발굴을 위해 수산자원조성 전문가들이 한자리 모여‘2015년 수산자원조성 연구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국가와 지자체 자원조성 전문가, 어업인, 단체 등 40여명이 참석해 올해 연구방향을 협의하고 역할분담과 협력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올해 국가와 지자체 연구소 간 공동협업 연구과제로는 ▲낙동강 하구역 자원량 조사 ▲광어 선발육종 등 내병성 품종개발 ▲제주산 전복류 유전자원 관리방안 ▲고품질 김 품종개량을 위한 연구 등 효율적인 자원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연구과제를 발굴했다.

김응오 전략양식부장은 “국가와 지자체 수산자원조성 연구기관의 협력을 통해 건강한 종묘를 생산·방류해 연안 수산자원을 증강시키고, 관련 양식기술을 개발해 산업현장에서 조기 실용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국립수산과학원
    전략양식부 양식관리과
    051-720-2142
국립수산과학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전략양식부 양식관리과
051-720-214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수산/해양  행사  부산/울산/경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