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 Logo
2016-01-29 10:00
전경련, 탈북대학생 경제·취업 역량 강화 교육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9일 -- 전경련은 남북하나재단과 공동으로 29일(금)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탈북대학생 경제마인드 향상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OK! YEP!(One Korea! Youth Empowerment Project!)’출범식을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작년 11월 9일 전경련과 남북하나재단이 맺은‘탈북대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이루어지는 것으로, 탈북대학생 경제·취업 교육을 통한 미래 통일리더 양성을 위한 첫 프로젝트이다.

7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될 OK! YEP!은 미래 통일시대에 남북한 경제 발전을 이끌어 나갈 탈북 대학생들이 한국사회에 성공적으로 진출·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남북하나재단의 추천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탈북대학생 50여명은 ‘통일경제캠프’와 ‘취업아카데미’ 커리큘럼을 이수하게 된다.

통일경제캠프는 시장경제의 작동원리와 기업활동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는 과정이다. 탈북대학생들은 김경준 딜로이트컨설팅 대표, 신헌철 전 SK 부회장 등 기업의 전·현직 CEO들을 직접 만나 기업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듣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강의를 통해 미래 기업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진단을 받는다.

취업아카데미에서는 취업 역량을 향상시킬 실무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출범식에서 전경련 박찬호 전무는 인사말을 통해“적극적으로 삶을 개척해 온 탈북대학생 여러분의 열의와 능력을 높게 평가한다”며 “남한과 북한을 모두 경험한 여러분은 다가올 통일한국에서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 언론 연락처
  • 전국경제인연합회
    경제교육팀
    김정민 책임연구원
    02-3771-0276
전국경제인연합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경제교육팀
김정민 책임연구원
02-3771-027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기업 경영  교육  훈련/평생교육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