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남도, 설 연휴기간 비상진료 응급환자 진료 책임져

출처: 경상남도청
2016-01-28 15:52

창원--(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8일 -- 경남도에서는 설 연휴기간(2월 6일~2월 10일, 5일간) 동안 도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일선 의료기관 및 약국과 협력하여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도와 시·군 보건소에서는 비상진료 상황실을 설치하여 비상진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 실제운영 현황을 매일 점검하고, 권역 응급의료센터인 삼성창원병원에 재난의료지원팀을 편성·대기하여 연휴 기간 중 대량 환자 사고발생에 대비하도록 조치했다.

또한 응급의료기관(응급실운영 의료기관 포함) 및 종합병원은 연휴 기간 중 상시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고, 보건소를 비롯하여 병·의원과 약국을 대상으로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을 지정하여 도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였다.

아울러 약국 문을 열지 않아도 24시간 문을 여는 인근 편의점에서 안전상비의약품인 해열진통제, 감기약, 소화제, 파스는 구입이 가능하다.

강호동 경남도 복지보건국장은 “설 연휴기간 중 도내 전 시·군에서 비상진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주변에 응급환자 등이 발생할 경우에는 129(보건복지콜센터) 및 119(종합방재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도 및 각 시·군 홈페이지, 응급의료지원센터(www.e-gen.or.kr) 홈페이지, 스마트폰앱(응급의료정보제공)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언론 연락처

경상남도청
식품의약과
이란혜 주무관
055-211-504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경상남도청
식품의약과
이란혜 주무관
055-211-5044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