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미래부, 서울여자대학교에 ‘기업보안융합인재교육센터’ 개소

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6-01-28 16:43

과천--(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8일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28일(목), 경영·경제 지식을 갖춘 여성 사이버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기업보안융합인재교육센터(ESEC)’를 서울여자대학교에 개소하였다고 밝혔다.

서울여대는 지난해 미래부의 ‘정보보호 특성화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산학협력중점 교수를 채용하고 경영, 경제, 정보보호 등 학과 간 칸막이를 제거한 ‘기업보안융합전공’ 과정을 개설하였다.

매년 30여명의 전공자를 선발하여 기업보안융합인재교육센터를 기반으로 산업현장의 전문가에 의한 현장 밀착형 실습교육, 산·학 협력 연구개발 프로젝트 등의 특화 교과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여성 정보보호 인재 양성에 매진할 계획이다.

서울여대의 기업보안융합인재교육센터는 정보보호 전문지식과 실전대응 능력 향상을 위하여 기업의 경영 환경을 반영한 첨단 교육시설로 정보보호 전문가 양성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부는 ICT 융합 환경으로 정보보호 전문인력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정보보호 특성화 대학을 확대하고 고용계약형 석사과정, 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 등과의 연계를 통해 여성 보안 인력의 정보보호업계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개소식에 참석한 미래부 김용수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서울여자대학교가 수준높은 여성 사이버보안 전문가를 양성하여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고 “정부는 여성 전문인력이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적극적으로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정보보호지원과
최기갑 사무관
02-2110-29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정보보호지원과
최기갑 사무관
02-2110-293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