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농진청, 웹 기반 축산농장 종합 관리 시스템 ‘한우리’ 열어

출처: 농촌진흥청
2016-01-28 16:54

전주--(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8일 --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국립축산과학원 누리집에서 제공하던 ‘한우 개량 종합 지원 정보시스템’과 ‘젖소 종합 컨설팅(상담) 지원 시스템’을 2월 1일부터 ‘한우리(hanwoori.nias.go.kr)’와 통합해 운영한다.

이번 시스템 통합은 축산 농가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의 하나로 추진했다. ‘한우리’는 가축 사육의 모든 과정을 전산화해 농가에 편의를 제공하는 웹 기반 축산 농장 종합 관리 시스템이다.

그동안 한우 개체 관리와 유전능력평가를 제공하는 ‘한우 개량 종합 지원 정보시스템’과 젖소 개량, 번식, 사양 등을 관리하는 ‘젖소 종합 컨설팅(상담) 지원 시스템’에 각각 접속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이런 번거로움 없이 ‘한우리’를 통해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한우 개량 종합 지원 정보 시스템’과 ‘젖소 종합 컨설팅(상담) 지원 시스템’은 2월 1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기존에 이 누리집을 이용하던 농가는 ‘한우리’ 시스템에서 2월 1일부터 29일까지 회원 정보를 확인한 후 이용할 수 있다.

‘한우리’ 신규 가입자는 축산물품질평가원의 가입자 정보 확인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정보 확인에 이틀 정도 걸린다. 시스템 사용 방법은 ‘한우리’ 누리집(hanwoori.nias.go.kr → 자료실)에서 내려 받아 볼 수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양보석 가축개량평가과장은 “국내 가축개량 관련 정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제공할 수 있게 돼 농가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언론 연락처

농촌진흥청
가축개량평가과
양보석 과장
041-580-335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농촌진흥청
가축개량평가과
양보석 과장
041-580-3358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