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9 09:07
투바앤, 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기업 4곳과 ‘라바, 윙클베어’ 캐릭터 무상 사용 계약 체결
  •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추천 기업 중 4개 업체를 1차 지원 대상으로 선정
    대표 캐릭터 라바, 윙클베어의 디자인 지원 및 1년간 무상 사용 권한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9일 -- 글로벌 캐릭터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 투바앤이 전국 18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발굴한 중소·벤처 기업 4곳과 자사 캐릭터 무상 사용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투바앤은 선정된 각 기업과 캐릭터 사용에 대한 무상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 대표 캐릭터인 ‘라바(Larva)’와 ‘윙클베어(Wingcle Bear)’의 캐릭터 사용 권한을 1년간 제공한다. 또한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개발을 돕기 위해 투바앤 고유 자산인 스타일 가이드 30여종과 3D 그래픽 및 최종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디자인 검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캐릭터 사용 지원은 상품성이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도 디자인이나 캐릭터 사용의 한계로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프로젝트다.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천한 벤처 및 중소기업 중 캐릭터 라이센싱 적합성 심사를 거쳐 1차 지원 기업으로 4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종이인형로봇 카미봇을 제작하는 ‘삼쩜일사(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은점토 주얼리 업체 ‘위메이크산타(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생활용 방습제 제조기업 ‘데시존’과 가정용 스마트청진기 업체 ‘스마트사운드(이상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다.

이들은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의 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성과 사업성을 검증 받은 벤처 기업이다. 현재 라바, 윙클베어 캐릭터가 반영된 제품 개발을 진행 중에 있으며 2월 초 위메이크산타의 ‘라바 은 주얼리 DIY 세트’ 출시를 시작으로 각 기업에서 투바앤의 캐릭터가 활용된 제품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투바앤 김광용 대표이사는 “이번 창조경제혁신센터 캐릭터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벤처 기업들이 우수 제품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 성장 활성화 효과를 얻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투바앤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지원 사업 및 새로운 캐릭터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라바는 옐로우, 레드 두 마리 애벌레의 에피소드를 담은 3D 애니메이션으로 2009년 국내에서 개발되어 전 세계에서 방영되고 있는 국내 대표 캐릭터다. 또한 윙클베어는 감성 치유 곰돌이 캐릭터로 중국 및 동남아 국가와 20대 이상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투바앤 홍보대행
    리앤컴
    강근희 대리
    070-4367-1761
    Email 보내기
투바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투바앤 홍보대행
리앤컴
강근희 대리
070-4367-1761
Email 보내기

투바앤의 창조경제혁신센터 캐릭터 지원 사업을 통해 출시될 라바 은 주얼리 DIY 세트이다 (사진제공: 투바앤)
투바앤의 창조경제혁신센터 캐릭터 지원 사업을 통해 출시될 라바 은 주얼리 DIY 세트이다
(사진제공: 투바앤)
300x221
480x353
5749x422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애니메이션  수주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