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ogo
2016-01-29 09:08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장 무사고 협력사에 사상 최대 인센티브 지급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9일 -- 삼성전자가 1월 29일 반도체 협력사 100여개 업체 직원 1만여명에게 총 181억원의 2015년 하반기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삼성전자는 내수경기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년 1회 지급하던 협력사 인센티브를 작년부터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년 2회 지급하고 있다.

협력사 인센티브는 안전인센티브와 생산성격려금으로 구성돼 있으며, 삼성전자가 협력사에 지급하면 협력사가 이를 직원들에게 반드시 지급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하반기 안전 인센티브부터는 2년 연속 A등급(사고, 안전규정 위반 無)을 달성한 협력사에게 부여하는 S등급을 신설해 상반기보다 많은 인센티브를 지급해 다시 한번 사상 최대 인센티브 지급액을 갱신했다. S등급은 A등급보다 40% 더 높은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삼성전자는 반도체사업장 내 환경안전 사고를 근절하기 위해 2013년 처음으로 상주협력사를 대상으로 안전인센티브를 도입했으며, 이후 2년 연속 ‘인명사고 0’를 달성할 수 있었다.

반도체 설비 유지보수 전문기업 피엔씨텍의 김태용 대리는 “안전규정을 준수하고 스스로 안전을 지키는 것은 꼭 필요한 일인데, 회사가 이를 지원해주고 덤으로 보너스까지 받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비정기적으로 반도체사업장을 출입하는 비상주 협력사 직원에게도 2015년 하반기부터 안전인센티브를 지급해 수혜 대상을 더욱 확대했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66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6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반도체/부품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