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성균관대학교, 창의적 자산 투자유치 설명회 및 전시회 개최

2016-01-29 10:00
성균관대학교 제공
  • BRIDGE to the FUTURE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9일 -- 성균관대학교(총장 정규상, www.skku.edu)와 사단법인 신산업투자기구협의회가 대학기술에 대한 투자유치 분위기 확산과 창조경제의 본격 실현을 위해 ‘창의적 자산 투자유치 설명회 및 전시회(BRIDGE to the FUTURE)’를 공동 개최한다.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성균관대학교와 사단법인 신산업투자기구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성균관대학교 삼성학술정보관 오디토리움(B1F)에서 2월 3일에 진행되며, 정부·지자체 관계자, 연구자, 투자기관, 기업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창의적 자산 투자유치 설명회 및 전시회(BRIDGE to the FUTURE)’는 대학 연구자들에 대한 스타트업 기회 마련과 우수 R&D 결과물들을 바탕으로 △(예비) 기술창업 투자유치 설명회 △시작품·시각화 영상 전시회 △투자유치 상담관 운영 △우수 기술사업화 아이템 시상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성균관대학교와 사단법인 신산업투자기구협의회는 MOU 체결을 통해 향후 대학기술에 대한 투자유치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성균관대학교 유지범 부총장 겸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 내 기술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양한 투자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함으로써 새로운 개념의 대학 기술사업화 전략을 구축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단법인 신산업투자기구협의회 황만순 회장은 “신산업 투자의 중심인 신산업투자협의회가 산학사업의 일환으로 성균관대학교와 협력 결실을 맺어 창조경제 활성화에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창의적 자산 투자유치 설명회 및 전시회(BRIDGE to the FUTURE)’ 사전 신청은 2월 1일 18시까지 성균관대학교 BRIDGE 사업단 홈페이지(http://bridge.skku.edu)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성균관대학교 지식재산실용화센터 소개
성균관대학교 지식재산실용화센터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사업(BRIDGE 사업)’을 수행하는 사업화 전문 기관이다. 창의적 자산이란 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실용화할 수 있도록 전문가에 의해 자산 탐색 및 현장 시사를 거쳐 발굴된 기술, 아이디어, 특허를 말한다. 지식재산실용화센터는 대학이 보유한 창의적 자산의 실용화를 통해 기업에 새로운 동력을 제공하고, 기술 기반 창업을 확산시켜 창조경제의 새로운 모델을 구현한다.

보도자료 출처: 성균관대학교
웹사이트: http://www.skku.ac.kr

언론문의처
성균관대학교
지식재산실용화센터
이인구 부센터장
031-290-5087
Email 보내기

박보배
031-290-5779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