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병원 Logo
2016-01-29 16:27
국립나주병원, ‘직장인 정신건강’ 사업 확대 추진
  • 한국전력공사와 ‘기업정신건강증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나주--(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9일 -- 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이 28일(목) 오후 2시 국립나주병원 2층 교육실에서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와 ‘기업정신건강증진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직장인들의 직무스트레스, 불안, 우울 등 정신건강 문제의 통합적 개입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정신과 전문의의 찾아가는 심리지원 상담과 스트레스 진단 등 심리안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및 ‘마음건강 안심(安心)클리닉’ 운영을 통해 정신건강문제 조기발견 및 고위험군 치료연계 등 양 기관은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국립나주병원 윤보현 원장은 “이번 협약이 직장인의 정신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효율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여 조직구성원들의 삶의 질과 조직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국립나주병원은 2015년부터 한국농어촌공사 등 광주·전남혁신도시 이주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업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활용 그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행사 안내
일시 : ’16.1.28.(목) 14:00 ~ 15:00
장소 : 국립나주병원 2층 교육실
협약기관 : 국립나주병원, 한국전력공사(한전)
주요협력사항
정신건강 조기발견 및 조기개입, 치료 연계를 위한 개인심층상담
기업정신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 정신건강관리를 위한 선별검사(설문조사) 및 등록관리
-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및 마음건강 안심(安心)크리닉 운영
- 정신건강상담 홍보부스 운영 등 정신건강 문화조성

국립나주병원 소개
국립나주병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호남권 유일의 국립정신병원이다. 전문정신의료기관으로 450병상의 입원병상을 운영 중이며, 정신장애 진료를 위해 기분장애 클리닉, 소아청소년 정신장애 클리닉, 노인 정신장애 클리닉의 전문 외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일찍이 개방병원 제도를 전면적으로 도입하여 ‘자연치유’의 남다른 치료효과를 각인시켰으며, 가족적인 치료환경과 체계적인 재활치료 프로그램, 그리고 지역사회정신보건사업의 중추적 병원으로서 인간미 넘치는 의료사업을 펼치며 참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 푸른 자연과 어우러진 훌륭한 치료환경을 갖춘 국립나주병원은 앞으로도 정신적으로 고통받는 많은 환우들의 조속한 쾌유와 사회재적응을 돕고자 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온 힘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겠다.
  • 언론 연락처
  • 국립나주병원
    서무과 기획홍보계
    최고은 주무관
    061-330-7720
    Email 보내기
국립나주병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국립나주병원
서무과 기획홍보계
최고은 주무관
061-330-7720
Email 보내기

국립나주병원이 직장인 정신건강사업을 확대한다 (사진제공: 국립나주병원)
국립나주병원이 직장인 정신건강사업을 확대한다
(사진제공: 국립나주병원)
300x153
480x244
3703x188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병원/의료  제휴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