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Logo
2016-01-31 06:00
중소기업청, ‘중소기업 창의·혁신제품 판매전’ 열어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31일 --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이 개청 20주년을 기념하고, 중소기업 창의·혁신제품의 판로지원을 위한 판매전을 2월 1일(월)부터 2월 3일(수)일까지, 3일간 정부대전청사 중앙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판매전은 중소기업제품 판로지원 전문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 홍용술),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에서 소비자 반응이 좋은 99개사 451개 창의·혁신제품과 농협이 엄선한 우리 농산물 77개 품목을 약 10~50%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홍보한다.

◇공영홈쇼핑 아임쇼핑 방송판매

지난해 7월 개국한 공영홈쇼핑 아임쇼핑은 창의·혁신제품을 포함한 중소기업제품과 우리 농수산물을 100% 취급하며 중소기업의 판로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6개월 동안 방송판매한 제품 중에서 기술특허, 신기술인증 등을 보유하고 구매고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은 창의혁신제품 22개사 22개 품목을 선별하여 판매한다.

히트 상품으로는 주방분야 판매 1위 상품인 (주)네이처닉(대표 오대운)의 ’유로피안 식기건조대‘와 ㈜후스타일(대표 김진석)의 ’요거베리 요거트메이커‘, ㈜올리브엠앤씨(대표 주영은)의 ’아이디오 수납 벤치&스툴‘ 등이다.

◇행복한백화점 ‘정책매장 아임쇼핑’ 판매 우수제품

정책매장 아임쇼핑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중소기업제품 전용 판매장으로 창업 및 혁신기업의 사업화 혁신제품을 집적화하여 판매를 지원하고 입점기업의 유통망 진출을 돕는 곳이다.

이곳에는 현재 2,200개사 14천개의 혁신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이 중에서 77개사 429개 품목을 뽑아 판매한다.

눈여겨볼 제품으로는 창업기업 초기제품인 ㈜유피엘컴퍼니(대표 유시창)의 ’종이세제 한 장으로‘와, 캐럿(대표 양준식)의 ‘소형 의류관리기 런드리’, 미르푸르(대표 정진선)의 ’자동탈수기 핸드윙‘ 등이다.

◇농협 대전유통센터가 준비한 우리 농수산품

과일, 채소, 수산, 가공·특산품, 생활잡화 등 77개 품목의 농수산제품을 판매하여 농수산인과 제조 생산자의 판로를 지원한다.

중소기업청 주영섭 청장은 “우리나라 벤처·중소기업이 지속적인 혁신활동으로 시장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제품이 많다” 면서, “금년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개발기술 사업화 초기제품을 한 곳으로 모으고, 이를 유통채널들에게 상품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온·오프라인 상품기획전 및 바이어 구매상담회 등을 통해 국내 및 해외 유통망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중소기업청
    공공구매판로과
    김민지 주무관
    042-481-4581
중소기업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중소기업청
공공구매판로과
김민지 주무관
042-481-458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중소기업/창업  정책/정부  정부  행사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