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 Logo
2016-01-29 18:33
아태이론물리센터, 과학커뮤니케이터 양성을 위한 ‘APCTP 과학커뮤니케이션 스쿨’ 개최
포항--(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9일 -- (재)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 소장 이범훈)가 겨울방학을 이용해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과학커뮤니케이터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APCTP 과학커뮤니케이션 스쿨’을 2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포스텍 무은재기념관에서 개최한다.

미래창조과학부 과학기술진흥기금과 복권기금지원으로 열리는 ‘APCTP 과학커뮤니케이션 스쿨'은 매년 이슈가 되는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과학적 사고와 발표 능력 함양을 위한 과학글쓰기, 프레젠테이션 교육 및 경진대회 등을 통해 서울대, 포스텍, 울산과기대 등 국내 유수대학에서 참여한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Andy Weir의 원작소설과 이를 바탕으로 제작된 Matt Damon 주연의 2015년 개봉작 ‘마션(The Martian)‘의 내용으로 ‘우주 공간에서 생존하기’ 라는 주제를 통해 2박 3일동안 포스텍 교수진의 과학글쓰기 첨삭지도 및 프레젠테이션 실습과 평가, 유명한 과학커뮤니케이터의 강연(국립과천과학관 이강환 박사, 과학탐험가 문경수),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연구원들의 멘토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중과 소통하는 미래 과학커뮤니케이터 양성을 위한 ‘APCTP 과학커뮤니케이션 스쿨’은 올해로 15회째 진행되고 있으며 관련 사항은 아태이론물리센터 홈페이지(http://apctp.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소개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는 국내 최초이자 한국의 유일한 국제이론물리연구소로서 1996년 설립 이후 이론물리학 및 학제 간 첨단연구, 젊은 과학자 연수, 대중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으며, 15개 회원국을 비롯한 그 외 지역의 물리학자들과의 국제협력 증진을 통해 아태지역 과학자들의 연구경쟁력 향상 및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과학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회원국은 호주, 중국,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라오스, 몽골, 인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15개국이다.
  • 언론 연락처
  • 아태이론물리센터
    홍보담당 진수형
    054-279-8662
    Email 보내기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아태이론물리센터
홍보담당 진수형
054-279-8662
Email 보내기

과학커뮤니케이터 양성을 위한 APCTP 과학커뮤니케이션 스쿨가 열린다 (사진제공: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
과학커뮤니케이터 양성을 위한 APCTP 과학커뮤니케이션 스쿨가 열린다
(사진제공: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
300x200
480x320
691x46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대학교  문화/연예  학술  행사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