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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31 11:28
보잉, 737 맥스 초도 비행 성공적으로 완료
  • 100주년을 맞이한 보잉이 새로운 100년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항공기, 시험 비행 과정 돌입
    737 맥스 8, 2017년 3분기 첫 인도를 위해 개발 진행 중
시애틀--(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31일 -- 보잉은 ‘737 맥스(MAX) 8’이 1월 29일(현지 시간) 초도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일정에 맞춰 진행된 이번 초도 비행을 시작으로 737 맥스는 항공기 인증과 인도를 앞두고 종합 시험 비행 과정에 돌입하게 된다.

최첨단 CFM 인터내셔널 LEAP-1B 엔진과 보잉의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윙렛’(Advanced Technology winglet)을 적용하여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는 737 맥스 시리즈의 첫 기종인 737 맥스 8은 총 2시간 47분의 초도 비행을 마쳤다. 737 맥스 8은 미국 워싱턴주 렌튼에 위치한 렌튼 필드(Renton Field)에서 오전 9시 46분 이륙해 오후 12시 33분 시애틀에 위치한 보잉 필드(Boeing Field)에 착륙했다.

보잉상용기(Boeing Commercial Airplanes) 부문의 레이 코너(Ray Conner) 사장 겸 CEO는 "오늘 진행된 737 맥스의 초도 비행은 지난 100년간 보잉을 이끌어온 열정과 독창성을 기반으로 혁신의 100년을 향해 나아가는 이정표”라며 “향후 보잉의 고객사에게 단일통로 시장에서 전례 없는 연료 효율성을 제공할 항공기의 시험을 시작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이 날 초도 비행은 보잉 수석 테스트 조종사 겸 항공 운항 부분 부사장인 크레이그 봄벤(Craig Bomben) 기장과 737 맥스 수석 조종사인 에드 윌슨(Ed Wilson) 기장이 맡았다. 북쪽으로 출발한 737 맥스는 통상적인 초도 비행 순서에 따라 고도 7,620미터(25,000 피트)까지 상승했으며, 속도는 시속 463 킬로미터 (시속 250노트 혹은 시속 288마일)까지 도달했다. 두 명의 기장은 신형 비행기의 시스템과 구조를 테스트 했으며, 항공기의 탑재된 장비는 시애틀 지상팀에게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했다.

봄벤 기장은"초도 비행은 성공적이었다”라며 “737 맥스는 비행 중 훌륭한 성능을 보여줬으며, 이를 통해 고객사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2017년 3분기 사우스웨스트 항공(Southwest Airlines)에 첫 인도 예정이며, 현재 3대의 시험 비행용 737 맥스 8 항공기가 최종 조립 과정에 있다.

737 맥스 8은 초기 737 NG(Next Generation) 모델보다 20% 적은 연료소모와 A320neo 대비 좌석당 8% 낮은 운용 비용을 자랑하며 단일통로 항공기 시장에서 최고의 효율성, 신뢰도 및 승객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737 맥스 8은 737 맥스 7, 맥스 8, 맥스 200 및 맥스 9를 포함한 차세대 단일통로 항공기모델 중 최초로 시험 비행 과정에 돌입한 모델이다. 737 NG에 비해 737 맥스는 629~1,055 킬로미터(340~570 해리)를 더 날 수 있어, 6,510킬로미터(3,500 해리) 이상 비행이 가능하다. 전세계 62개 항공사에서 3,072대의 737 맥스 기종을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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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도 비행을 위해 이륙하는 보잉 737 맥스 (사진제공: 보잉 코리아)
초도 비행을 위해 이륙하는 보잉 737 맥스
(사진제공: 보잉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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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도 비행을 위해 이륙하는 보잉 737 맥스 (사진제공: 보잉 코리아)
  • 초도 비행을 마치고 착륙하는 보잉 737 맥스 (사진제공: 보잉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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