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청 Logo
2016-01-31 11:34
전남도,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성공 개최 총력
무안--(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31일 -- 전라남도는 지난 29일 도청 정약용실에서 2016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성공개최추진단’ 회의를 개최해 박람회 지원업무 발굴 및 추진 사항을 점검 하고, 성공 개최를 위해 전 실국이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성공개최추진단 회의 참석자들은 박람회가 전남 전체의 일임을 공감하며 전 실국의 실질적 지원과 참여가 이뤄지도록 하자고 다짐했다.

고석만 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 총감독은 박람회 개최 의의 및 방향성 등을 설명했다. 고 총감독은 “박람회 품격을 고급화·광역화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전라남도는 물론 시군을 아우르는 행정적 협조체계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도 차원의 박람회 붐 조성과 친환경디자인의 아이템 공유를 통해 다수가 참여하는 박람회로 개최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라남도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성공개최추진단 단원들은 17개 지원 사업을 발굴·보고했다. 이 가운데 ‘남도 예술은행 특별 경매장 운영’을 세계친환경박람회장에서 운영한다는 계획이 눈길을 끌었다. 이는 진도 운림산방에서 운영해오던 ‘토요 그림경매’를 박람회장에서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강진 도자기, 장흥 목기, 나주 염색, 구례 압화 제품 경매 행사를 통합 운영해 전남의 친환경자원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추진단장인 김영선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각 실국의 다양한 행사를 박람회 기간 동안 나주에서 진행하고, 특히 유관 기관단체 등에 적극적인 홍보해달라”며 “또한 박람회조직위원회 사무국은 박람회 실행 계획, 국제 협력관계, 자원봉사 등 행사 전반에 대한 종합계획을 시간 계획에 맞춰 차질 없이 진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람회성공개최추진단은 전라남도의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해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각 실국장, 박람회 사무국, 경관디자인과·총무과·대변인실 등이 참여해 지난 11일 구성됐다.

2016 세계친환경디자인박림회는 오는 5월 5일부터 29일까지 나주 소재 전라남도 농업기술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남도
    경관디자인과
    061-286-5330
전라남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남도
경관디자인과
061-286-5330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