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청 Logo
2016-02-01 08:31
부산시, 2016 부산 해양수산 전망대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1일 -- 부산시가 2월 4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2016년 세계경제 및 산업동향 분석을 통해 향후 해양·수산 부문의 시장변화를 예측하고 그 대응방향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16 부산 해양수산 전망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한국해양수산개발원(원장 김성귀)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중국 및 EU 등 거대 경제권의 경제성장 둔화가 지속되고 미국의 금리인상 등 불확실한 경제 전망 하에서 해양수산 부문의 시장 변화를 예측하고 더 큰 발전의 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김성귀 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의 개회사, 서병수 부산시장의 환영사에 이어 이해동 부산시의회 의장과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의 축사 등 개회식을 시작으로 △4개부문의 주제발표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로는 △KMI 홍장원 해양관광·문화연구실장이 ‘부산 해양관광의 전망과 발전방향’ △KIOST 박세헌 해양산업연구실 책임연구원이 ‘해양 신성장산업의 동향과 전망’ △BPA 강부원 전략기획실장이 ‘세계 해운항만의 전망과 부산항 대응전략’ △부경대 김도훈 해양수산경영학과 교수가 ‘부산 수산업의 주요현안과 정책과제’에 대해 발표를 한다.

이어 좌장을 포함하여 6명이 참가하는 토론을 통해 부산이 가진 해양·수산 부문의 장점을 100% 활용해 부산을 글로벌 해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대응전략이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부산시는 ‘2016 부산 해양수산 전망대회’를 계기로 대내·외적으로 불확실한 위협요인들이 많은 해양수산 부문의 주요이슈를 분석하고 대응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함으로써 향후 부산을 글로벌 해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면서 한국해양수산개발원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를 해양강국으로 나갈 수 있도록 부산이 주도적으로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부산시
    해양산업과
    이송은
    051-888-5252
부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부산시
해양산업과
이송은
051-888-5252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