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청 Logo
2016-02-01 09:00
울산시-BNK경남은행, ‘울산시 주력산업 금융지원 MOU’ 맺어
울산--(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1일 -- 울산시(시장 김기현)와 BNK경남은행(은행장 손교덕)이 1일 오전 11시 30분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시 주력산업 금융지원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양해각서는 울산시 주력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상호 공조체제를 구축하고 기업 등에 대한 효율적인 금융지원을 함으로써 지역기업의 성장발전과 이를 통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력산업은 친환경가솔린자동차부품산업, 조선해양기자재산업, 정밀화학산업, 에너지부품산업, 환경산업, 3D프린팅산업, 수소 및 이차전지산업 등 울산시 성장동력산업 관련 기업들이다.

BNK경남은행은 이들 산업과 관련한 기업에 대해 총 5000억 원 한도에서 대출금리를 최대 2.5%까지 우대해서 금융 지원한다.

지난해 6월 이후 7개월째 기준금리가 역대 최저인 1.5%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력산업 기업에 대출금리 중 최대 2.5%를 우대 지원하는 것은 해당기업 입장에선 커다란 혜택이다.

김기현 울산시장은 “시는 울산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우리시 성장동력산업해당기업에 자금지원과 함께 기술개발, 경영지도, 판로개척 등 다양한 기업지원시책 추진 등 관련 기업체들의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손교덕 경남은행장은 “울산광역시 주력산업은 미래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축이 되는 신성장 동력이다.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통해 울산지역 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울산시
    경제일자리과
    윤혜경
    052-229-2792
울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울산시
경제일자리과
윤혜경
052-229-279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제휴  부산/울산/경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