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Logo
2016-02-01 10:34
서울문화재단, 저소득층과 보육시설 대상 나눔 전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1일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과 서울시가 문화·경제적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여행, 스포츠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는 ‘통합문화이용권’의 일환으로 2개월간 서울시내 보육시설 28곳과 문화누리카드 이용자 125명에게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통합문화이용권’은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연간 5만 원의 문화누리카드를 발급해주거나 자발적인 카드 발급이 어려운 계층에게 맞춤형 기획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문화복지 사업이다.

서울문화재단은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최현우 매직컬(Magic과 Musical을 합친 콘서트) ‘더 셜록’의 80% 할인권을 비롯해 약 2천만 원 상당의 과학놀이 완구물품 500개를 제공했다. 이번 나눔은 공연기획사 ㈜클립서비스와 마술 콘텐츠 전문회사인 ㈜라온플레이의 기부로 마련됐다.

과학놀이 ‘수리수리 착시나라’는 마술사 최현우가 직접 개발했으며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과학을 신기한 마술로 배우는 완구 물품이다.

서울문화재단은 지난해 12월부터 2개월 동안 ‘통합문화이용권’에 참여한 복지기관과 서울시의 전체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했으며 이 중 은평천사원, 데레사의 집 등 28개 시설을 선정해 기부물품을 전달했다.

서울문화재단 조선희 대표이사는 “이번 나눔을 통해 기업에게는 사회적 환원의 기회와 저소득층에는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우리 재단은 앞으로도 공연관람 티켓나눔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서 선순환 나눔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통합문화이용권’ 사업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화나눔과 관련 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www.sfac.or.kr) 또는 온라인 카페(http://cafe.naver.com/shareculture)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2-3290-7150

서울문화재단 소개
서울문화재단은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행복한 문화도시 서울을 만든다는 목표 아래 문화예술의 창작 및 보급, 예술교육,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서울문화재단 홍보팀
    이규승 팀장
    02-3290-7061
    Email 보내기
서울문화재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서울문화재단 홍보팀
이규승 팀장
02-3290-7061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복지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