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Logo
2016-02-01 10:46
건국대 학생들, 라오스에서 수의료 해외봉사 실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1일 -- 건국대학교는 수의과대학 학생들과 교수, 동문 수의사 등 21명으로 구성된 해외봉사단이 지난 20일부터 30일까지 라오스 비엔티엔주 반동 농촌 마을에서 소와 돼지 등 가축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백신 접종과 소동물 진료, 애완동물 구충과 진료 등 수의료 해외봉사활동을 벌였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건국대 수의과대학의 해외 봉사활동에는 건국대 동물병원,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서울시 수의사회, 중앙백신연구소, 베토퀴놀 코리아, 바이엘 코리아, ㈜에이피에스, 솔축산약품, ㈜광우테크, 한강동물약품, 화영약품 등 많은 바이오 기업과 봉사단체 등이 동물용 백신과 약품 등을 지원했으며 국내 가축 전문 수의사들과 동물원 팀장, 수의과대학 교수 등이 동행해 학생들의 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해외봉사를 기획한 건국대 수의대 학생 수의료 봉사단체 바이오필리아(Biophilia) 정재환 회장(수의대 4)은 “라오스는 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수의료 개념과 인식이 아직 명확하게 수립되지 않아 소 돼지 등 가축과 산업 동물이 3년 주기로 떼죽음을 당하는 등 수의료 기술 보급이 시급한 국가로 건국대 수의료 해외봉사단의 첫 봉사활동 지역으로 선택하게 됐다”며 “가축 전염병 예방, 어미 돼지인 모돈의 효율적 관리와 건강한 새끼 돼지 공급, 돼지 열병 바이러스(PCV) 백신과 구충제 투여 등의 활동을 벌였다”고 말했다.

건국대 바이오필리아는 국내 및 해외에서 수의료봉사활동을 펼치지 위해 2014년 발족한 건국대 수의대 봉사동아리다. 발족 후 지난 7월에는 경기도수의사회와 함께 유기견 대상 귓병, 피부병 치료와 백신접종 등을 진행했으며, 8월에는 포천 ‘애린원’에서 2,000여 마리의 유기견을 대상으로 수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9월에는 ‘버려진 동물을 위한 수의사회’와 함께 경기도 고양의 유기동물 보호소를 찾아 수컷 중성화 수술, 광견병, 외부기생충 구제 백신 접종 등을 진행하는 등 지난 1년간 국내 여러 수의사 단체들과 협동해 9차례에 걸쳐 수의료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건국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Email 보내기

첫 해외 수의료 봉사활동에 나선 건국대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29일(현지시각) 라오스 비엔티엔주 반동 마을에서 농가의 소와 돼지 등 가축 열병 바이러스 예방 백신 접종과 애완동물 구충제 투여, 산업용 동물 진료 등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건국대학교)
첫 해외 수의료 봉사활동에 나선 건국대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29일(현지시각) 라오스 비엔티엔주 반동 마을에서 농가의 소와 돼지 등 가축 열병 바이러스 예방 백신 접종과 애완동물 구충제 투여, 산업용 동물 진료 등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건국대학교)
300x225
480x360
3264x2448
  • 첫 해외 수의료 봉사활동에 나선 건국대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29일(현지시각) 라오스 비엔티엔주 반동 마을에서 농가의 소와 돼지 등 가축 열병 바이러스 예방 백신 접종과 애완동물 구충제 투여, 산업용 동물 진료 등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건국대학교)
  • 첫 해외 수의료 봉사활동에 나선 건국대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29일(현지시각) 라오스 비엔티엔주 반동 마을에서 농가의 소와 돼지 등 가축 열병 바이러스 예방 백신 접종과 애완동물 구충제 투여, 산업용 동물 진료 등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건국대학교)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병원/의료  교육  대학교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