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Logo
2016-02-01 10:50
하림, ‘꿩대신 닭 만두’ 출시
  • 부드러운 닭고기와 푹 고은 천연육수로 만두를 빚어 한국 전통 방식의 깊고 담백한 맛 선사
    만두소의 닭고기 함량을 높이고 닭육수를 넣어 만든 만두피로 쫄깃하고 풍부한 육즙 특징
    왕교자, 왕손만두, 납작군만두 총 3종 출시, 간편하게 요리 가능한 닭 육수도 함께 증정
익산--(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1일 -- ㈜하림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부드러운 닭고기와 푹 고은 천연육수로 빚은 하림 ‘꿩대신 닭 만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림의 신제품 ‘꿩대신 닭 만두’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백색육 닭고기를 푹 고아 다져 야채와 함께 속을 꽉 채우고 만두피에는 닭 육수를 넣어 깊고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이는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이 귀한 맛으로 여기며 명절에 정성껏 빚었던 ‘꿩’ 만두 요리 비법으로서 하림이 엄선한 100% 국산 닭고기와 하림만의 육수 제조법으로 재해석되어 야심차게 출시된 제품이다.

우리나라 18세기 조선시대에는 명절에 ‘하늘의 닭’이라고 불리던 꿩을 이용해 떡 만둣국을 끓여 먹었으나 꿩을 구하기 어려울 때는 닭으로 만두를 빚어 명절 음식을 준비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전통에 착안하여 신제품명을 ‘꿩대신 닭 만두’로 지었다는 것이 하림 관계자의 설명이다. 하림은 귀한 맛을 제대로 담기 위해 닭고기 만두소 함량을 높이고 만두피는 더 얇게 만들었으며, 닭육수를 만두피에도 넣어 육즙이 풍부하고 쫄깃한 맛을 최대한 살렸다.

하림 ‘꿩대신 닭 만두’는 왕교자, 왕손만두, 납작군만두 등의 총 3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꿩대신 닭 만두에 맞는 닭고기와 돈사골을 농축하여 만든 비법 육수도 함께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추가 증정되는 비법 육수는 집에서 육수를 따로 우려내는 불편함 없이 전문 만둣국 음식점과 같은 깊은 맛을 손쉽게 재현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

하림 육가공 영업마케팅 박준호 본부장은 “예로부터 만두를 빚을 때면 꿩고기와 육수를 사용하여 빚은 만두가 으뜸이라 하였다”며 “꿩고기에 버금가는 영양만점의 닭고기로 재해석되어 탄생된 ‘꿩대신 닭 만두’는 우리 고유의 깊고 담백한 맛을 손쉽게 가정에서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되어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가정주부 뿐만 아니라 요리에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현재 하림 ‘꿩 대신 닭’ 만두는 전국 롯데슈퍼와 하림 대리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온라인 소셜커머스 티몬에서도 2월 25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티몬에서는 제품의 정상가에서 할인된 특별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하림 닭곰탕과 슬림수비드닭가슴살이 추가 선물로 증정된다.
  • 언론 연락처
  • 하림 홍보대행
    신시아
    송승연
    02-6363-8268
    Email 보내기
하림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하림 홍보대행
신시아
송승연
02-6363-8268
Email 보내기

하림 꿩대신 닭 왕교자 (사진제공: 하림)
하림 꿩대신 닭 왕교자
(사진제공: 하림)
267x300
427x480
582x655
  • 하림 꿩대신 닭 왕교자 (사진제공: 하림)
  • 하림 꿩대신 닭 왕손만두 (사진제공: 하림)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식품/음료  신상품  전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