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죤 Logo
2016-02-01 11:53
대한민국 토종피자브랜드 피자마루, 미국 뉴욕 진출 ‘쾌거’
  • 베이징, 홍콩 이어 3번째 해외시장 공략
부천--(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1일 -- 대한민국 토종브랜드 피자마루가 미국 뉴욕 플러싱에 1호점을 오픈,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 진출에 나섰다.

피자마루 1호점이 위치한 뉴욕 플러싱은 현지인과 한국인, 중국인 등이 어우러져 생활하는 지역으로 다양한 문화적 특성을 갖고 있다.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피자마루 1호점은 다양한 문화권의 소비자들에게 피자마루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이를 기점으로 상반기에는 맨하탄과 뉴저지 등으로 매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뉴욕시장 진출을 놓고 업계의 관심도 뜨겁다. 골목상권 대표브랜드로는 처음으로 미국진출에 나선 까닭이다. 작은 규모의 피자브랜드가 이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피자마루는 녹차와 클로렐라를 비롯해 호밀, 흑미, 조, 수수, 밀 등 10여 가지 천연 잡곡이 함유된 ‘특허 받은 그린티웰빙도우’와 고급 화덕피자에서나 볼 수 있었던 정통 이탈리안 스타일의 ‘흑미씬피자’까지 차별화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종 업체가 단순히 가격경쟁으로 불황을 대처할 때 저렴하면서 높은 품질의 메뉴를 꾸준히 개발했던 셈이다.

피자마루는 합리적인 가격을 고수하면서도 ‘그린티 웰빙도우’로 브랜드 차별화에 성공했다. 피자마루는 중국과 홍콩 등 해외시장에서도 이미 검증된 한국식 ‘웰빙피자’로 미국 사람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겠다는 각오다.

피자마루 이영존 대표는 “피자마루는 국내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제품 컨셉과 맛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을 기본으로 꾸준한 R&D를 통해 파스타, 치킨 등 다양한 메뉴를 접목함으로써 현지화하는 것이 강점이다”며 “이런 현지화로 해외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뉴욕 매장의 경우 기존 컨셉에 미국의 PUB문화를 접목하여 또 하나의 모델을 만들었으며 이를 통해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대표는 “장기적으로 고품질의 피자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메뉴군을 다양화하여 글로벌 피자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고 밝혔다.

피자마루(www.pizzamaru.co.kr)는 뉴욕 1호점 오픈을 발판으로 상반기 중 맨하탄, 뉴저지 등에 매장을 확대하고 중국 베이징 3호점과 홍콩 2호점 등을 런칭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해 내 중국 충칭과 대련 뿐만 아니라 싱가폴,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에도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앞두고 있어 토종 피자브랜드 피자마루의 글로벌 시장진출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 언론 연락처
  • 푸드죤 홍보대행
    애드플래닛
    신광호 팀장
    02-855-1839
    Email 보내기
푸드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푸드죤 홍보대행
애드플래닛
신광호 팀장
02-855-1839
Email 보내기

피자마루가 미국 뉴욕 플러싱에 1호점을 오픈했다 (사진제공: 푸드죤)
피자마루가 미국 뉴욕 플러싱에 1호점을 오픈했다
(사진제공: 푸드죤)
300x235
480x375
1600x125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식품/음료  프랜차이즈  사업계획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