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Logo
2016-02-01 13:50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의료 해외진출 간호사 위한 NCLEX-RN 취득과정 운영
  • 중동, 중국, 러시아 등 의료해외진출 의료인 양성 박차
청주--(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1일 -- 최근 의료계는 정부간(G2G)협력, 다자간 FTA 등을 통해 보건의료 글로벌 기반 조성으로 해외환자 유치와 의료 해외진출 성공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국내의료기관의 해외진출 건수는 ’10년 58개에서 ’14년 125개로 5년새 2배 이상 증가하였다.

더불어 ’15년 12월 ‘의료 해외진출 및 외국인환자 유치 지원에 관한 법률’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국제 의료기관 육성 및 지원, 규제 완화 등 글로벌헬스케어 시장 활성화가 전망된다.

그러나 해외진출 활성화 과정에서 중동, 중국, 러시아 등 의료서비스 핵심 인력인 간호사들이 해당 국가에서의 면허 취득에 어려움이 많았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해외의료기관 진출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해외 의료기관 파견자 혹은 진출자를 양성하기 위한 ‘NCLEX-RN 취득과정’을 2월 25일부터 11월 18일까지 총 150시간 교육과정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력개발원에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국제역량을 갖춘 간호사의 면허 문제를 해결하고 외국문화, 언어 등 非의료적인 장벽을 완화할 수 있는 교육도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글로벌 맞춤 간호사를 양성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9월까지 정규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10월에 일본에서 NCLEX-RN 시험을 치른 후 11월에 수료식을 하는 일정이다.

인력개발원 글로벌헬스케어교육부장은 “글로벌 역량을 지닌 의료인력 양성은 향후 국내 의료기관 해외진출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은 물론 의료진출 패키징 진출 전략에 핵심이 될 것이다” 며 올해 “간호사뿐만 아니라 의사, 의료기사 등 국내 의료 인력의 국제화를 위하여 국제역량 의료인력 양성을 강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2.10.(수)까지 온라인 접수(hie.kohi.or.kr)를 받으며, 임상경력 2년 이상 중급 이상의 영어실력을 갖춘 간호사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문의 : 보건산업교육본부 글로벌헬스케어교육부(02-3299-1420)
신청 : 보건산업교육본부 홈페이지(http://hie.kohi.or.kr)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공무원 및 종사자의 역량개발과 전문성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관련 인력 연간 약 12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김미선 주임
    043-710-9116
    Email 보내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김미선 주임
043-710-9116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병원/의료  교육  훈련/평생교육  행사  충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