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Logo
2016-02-01 16:32
기상청, 설 연휴기간인 5일서 10일 기상전망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1일 -- 기상청이 설 연휴기간인 5일에서 10일의 기상 전망을 내놓았다.

기상청은 귀성일인 5일(금)~7일(일)은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이남 서쪽지방은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구름이 많이 끼겠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을 것이며, 특히 5일 후반부터 6일(토)은 추운 날씨를 예상했다.

설날인 8일(월)은 우리나라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겠고, 서울·경기도, 강원도영서에서는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고 밝혔다.

귀경일인 9일(화)~10일(수)은 한반도 부근에 위치한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번 연휴기간 해상의 물결은 대체로 낮게 일겠으나, 5일(금)~6일(토)은 남해동부, 동해남부, 제주도해상에서 물결이 다소 높게 일겠으니 해상 교통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상청은 2월 3일(수) 이후 예보 변동 시 추가 보도자료를 발표할 수도 있으므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적극 참고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1일(월)부터 기상청 누리집(홈페이지)에 설 연휴 기상전망이 제공된다.
  • 언론 연락처
  • 기상청
    예보국 위험기상대응팀
    팀장 한상은
    02-2181-0657
기상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기상청
예보국 위험기상대응팀
팀장 한상은
02-2181-065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에너지/환경  환경  정책/정부  정부  조사연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