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기상청, 설 연휴기간인 5일서 10일 기상전망

2016-02-01 16:32
기상청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1일 -- 기상청이 설 연휴기간인 5일에서 10일의 기상 전망을 내놓았다.

기상청은 귀성일인 5일(금)~7일(일)은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이남 서쪽지방은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구름이 많이 끼겠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을 것이며, 특히 5일 후반부터 6일(토)은 추운 날씨를 예상했다.

설날인 8일(월)은 우리나라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겠고, 서울·경기도, 강원도영서에서는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고 밝혔다.

귀경일인 9일(화)~10일(수)은 한반도 부근에 위치한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번 연휴기간 해상의 물결은 대체로 낮게 일겠으나, 5일(금)~6일(토)은 남해동부, 동해남부, 제주도해상에서 물결이 다소 높게 일겠으니 해상 교통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상청은 2월 3일(수) 이후 예보 변동 시 추가 보도자료를 발표할 수도 있으므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적극 참고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1일(월)부터 기상청 누리집(홈페이지)에 설 연휴 기상전망이 제공된다.

보도자료 출처: 기상청
웹사이트: http://www.kma.go.kr

기상청
예보국 위험기상대응팀
팀장 한상은
02-2181-065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