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한의원 Logo
2016-02-01 17:10
허브한의원, 아토피 환자들 위한 ‘바른 아토피 식이요법’ 출간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1일 -- 허브한의원이 아토피 환자들을 위한 아토피 식이요법 지침서 ‘바른 아토피 식이요법’을 출간했다.

아토피 전문 한의사가 20여 년간 아토피 환자들을 진료하며 얻은 노하우를 한 권의 책으로 담아냈다.

개인차는 있지만, 아토피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먹거리’라고 할 수 있다. 섭취한 음식물은 위와 장에 머무르면서 장점막 면역에 영향을 주고 다양한 조직과 장기에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토피를 치료하는 의사들은 치료와 병행해서 식이요법을 비롯한 각종 생활요법까지 함께 교육하기가 힘들고, 시중에는 비전문가들의 충고가 넘쳐나다 보니 아토피안들이 올바른 방향을 찾기 어렵다.

아토피는 특정한 음식을 먹어서 해결되는 질환이 아니다. 저자는 절대로 많이 먹어서 아토피에 좋은 음식은 없고, 오히려 과잉 영양이 아토피를 만든다고 설명한다. 이 책은 행복한 아토피안이 되기 위한 지침서로 아토피에 대한 올바른 개념 정립을 통해 아토피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바른 아토피 식이요법’은 아토피 식이요법의 원리를 비롯해 달걀, 우유, 콩 등 알레르기를 많이 일으키는 음식, 아토피 식단을 구성할 때의 주의점 등 식생활을 위주로 다루면서 환경 문제, 화장품, 스트레스, 질병 등 아토피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인들을 적절히 통제하고 관리하는 방법까지 아우르고 있다. 아토피뿐 아니라 두드러기, 각종 습진(화폐상 습진, 한포진, 지루성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 주부습진 등), 결절성 양진, 스테로이드 부작용 등의 피부질환, 비염, 천식, 결막염, 과민성대장증후군, 건선 등의 알레르기 질환에도 두루 적용될 수 있다.

저자 이길영은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안이비인후피부과 전문의 과정을 수료하고 분당차병원, 경희대한방병원에서 임상과장 및 교수로 재직하면서 식품알레르기 분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유아기 아토피피부염에 있어서 식품알레르기의 역할에 대한 고찰’, ‘알레르기 환자에서 식품알레르기의 빈도 및 식이요법에 대한 의식조사’, ‘유아기 아토피피부염의 임상적 연구’, ‘만성 두드러기에 대한 임상 연구’ 등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현재는 압구정동 허브한의원에서 아토피, 두드러기, 스테로이드 부작용 등 각종 난치성 피부 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하고 있다.

이길영 지음, 와이겔리, 200쪽, 14,000원
허브한의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허브한의원
유은경
070-4200-6574
Email 보내기

바른 아토피 식이요법 표지 (사진제공: 허브한의원)
바른 아토피 식이요법 표지
(사진제공: 허브한의원)
299x300
478x480
2740x275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대체의학  문화/연예  출판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