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청 Logo
2016-02-01 17:25
전남도, 한전KDN과 에너지산업 육성 손잡아
무안--(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1일 -- 전라남도가 1일 우리나라 전력의 생산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의 전력IT 정보시스템을 관리, 운영하는 한전KDN(주)과 에너지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전KDN(주)이 보유한 전력IT 정보시스템을 탄소제로 에너지 자립섬 조성, 스마트 에너지시티 구축, 산업단지의 에너지 효율화 사업 등에 접목해 두 기관의 공동 발전과 신기술 실증을 통한 에너지산업 발전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전라남도와 한전KDN(주) 간 업무협약은 ‘에너지산업 육성 10개년 계획’과 연계해 새로운 에너지산업의 생태계를 조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에너지 신산업 육성뿐 아니라 빛가람 에너지밸리의 성공적 조성을 촉진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탄소제로 에너지 자립섬 조성 ▲스마트 에너지 신산업 육성·조성 ▲에너지 자립률 제고를 위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 추진 ▲에너지효율 개선 사업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기업 전략적 유치 등에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임수경 한전KDN(주)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마이크로그리드, 가상발전소 등 에너지 신산업 발굴과 창출이라는 공동의 발전 방향을 설정하고 만들어갈 파트너가 됐다”며 “앞으로 협력관계가 한층 더 진전되고, 전력분야와 에너지산업 분야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상발전소(VPP·Virtual Power Plant)는 다양한 분산전원을 모아 마치 하나의 발전소처럼 운전·제어하는 체계다.

이낙연 도지사는 “한전KDN(주)이 지역 발전을 위해 상생 협력사업을 하고, 에너지산업 분야에 좋은 아이디어를 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의 섬 가꾸기 사업은 경관을 좋게 하는 수준에 머물렀는데 앞으로는 섬에 오는 도시 젊은이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모든 섬에 초고속인터넷망 설치, 휴대전화 난청지역 해소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또한 한전KDN(주)과 함께 에너지신산업과 섬 개발사업을 접목해 한전KDN(주)이 외연을 확대하고, 수출도 늘리는 등 상호 이익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남도
    에너지산업과
    061-286-7230
전라남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남도
에너지산업과
061-286-723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제휴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