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02 09:00
더블엠커뮤니케이션, iF 디자인 어워드 2016 수상
  • 창의성과 혁신성 고루 가친 CI, 콜라보에도 제격
    중소기업의 디자인적 퀄리티와 우수성 인정받아
    문화, 콘텐츠 서비스산업의 강국임을 보여준 사례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2일 -- 디자인 전문 에이전시 더블엠커뮤니케이션(대표 서승민, 이하 MMC)의 출품작이 세계 3대 디자인 시상 중 하나인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7개 분야에 걸쳐 전 세계 53개국에서 총 5,295점의 출품작이 접수된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2016 은 그 어느 때보다 수상 경쟁이 치열했다.

MMC가 수상한 분야는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 중 기업 아이덴티티 부문으로 자사의 새로운 CI를 출품작으로 과감하게 선보여 업계의 주목을 모았다. MMC의 CI는 ‘하늘, 땅, 바다’가 서로 조화를 이뤄 세상을 만들어내듯 다양한 사고의 조화를 통해 창의적인 결과를 만들어낸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특히 곡선의 미학을 담은 독창적 형상과 레드와 웜그레이 칼라로 표출된 열정적 이미지는 기존 디자인 에이전시의 CI에서는 찾아 볼 수 없던 창의적인 콘셉트라는 평가다. 무엇보다 공공디자인, 건축, 의류, 문구 등 다양한 대상 및 제품과의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번 CI의 혁신성을 눈여겨볼 만하다.

MMC의 서승민 대표는 “창립한 지 만으로 채 2년이 안 되는 신생 디자인 전문 에이전시인 만큼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지향하는데 주력했다. 시각적 상징에만 머무는 CI를 넘어 하나의 스토리를 내포한 제대로 된 작품을 만들고 싶었던 것”이라며 “이번 수상으로 MMC의 디자인 퀄리티와 제작 시스템의 우수성이 인정받고 있음을 입증할 수 있었으며 이는 신생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산업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디자인 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시상식이다. 디자인, 완성도, 혁신성, 브랜드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이 결정되는데,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더블엠커뮤니케이션 소개
더블엠커뮤니케이션은 기업 CI 및 BI, 광고, 포스터, 기업 홍보 브로슈어, 카탈로그, 브랜드 프로모션, 각종 보고서와 패키지 디자인을 비롯해 특별한 맞춤형 선물 제작 등을 전문으로 하는 디자인 회사다.
  • 언론 연락처
  • 더블엠커뮤니케이션
    기획전략실
    문효근 팀장
    02-3280-7717
    Email 보내기
더블엠커뮤니케이션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더블엠커뮤니케이션
기획전략실
문효근 팀장
02-3280-7717
Email 보내기

스토리를 담은 창의적 형태로 수상의 영광을 안은 MMC의 CI (사진제공: 더블엠커뮤니케이션)
스토리를 담은 창의적 형태로 수상의 영광을 안은 MMC의 CI
(사진제공: 더블엠커뮤니케이션)
293x155
293x155
293x155
  • 스토리를 담은 창의적 형태로 수상의 영광을 안은 MMC의 CI (사진제공: 더블엠커뮤니케이션)
  • 다양한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이 가능한 MMC의 CI (사진제공: 더블엠커뮤니케이션)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