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ogo
2016-02-02 09:00
삼성전자, 산업 조명용 LED 모듈 ‘인플럭스’ 출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2일 -- 삼성전자가 산업용 조명에 최적화된 고광속 LED 모듈 ‘인플럭스(inFlux)’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LED 모듈 시장 공략에 나선다.

※ 광속(Luminous Flux) : 광원에서 나오는 빛의 총량, 단위 : lm(루멘)

인플럭스(inFlux)는 산업 조명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LED 모듈로, 기존 산업용 형광등과 하이파워 패키지 모듈을 대체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적으로 공장, 대형 창고, 실내 주차장 등에 사용되는 산업용 조명은 높은 천장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고광속 및 높은 신뢰성이 필요하다.

‘인플럭스’는 삼성전자 고유의 플립칩 기술이 적용된 미드파워 패키지(LM301A)를 채용했으며, 하이파워 패키지를 사용한 모듈 대비 광효율과 가격 경쟁력이 향상된 제품이다.

특히 LED 광원 사이의 ‘암부 현상’을 최소화해 빛이 균일하게 퍼지는 광 균제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미드파워 패키지를 채용한 제품보다 열저항이 낮고, 고전류 구동이 가능하여 고광속 제품에 적합하다.

※ 암부: 발광면의 어두운 부분
※ 플립칩(Flip Chip)기술: LED 칩의 전극을 바로 기판에 부착하는 기술로, LED 패키지 제작시 금속 와이어 연결 구조가 없음
※ 광 균제도(Light Uniformity): 발광면에서의 밝기 차이를 의미하며, 광 균제도가 높을수록 최소 조도 값과 최대 조도 값의 차이가 적어 발광면이 균일한 밝기로 보임
※ 조도(Illuminance): 빛이 비춰지는 단위 면적의 밝기, 단위 : lx(룩스)

인플럭스 직선형 모듈은 길이와 광속으로 구분되는 총 6종의 라인업을 갖췄으며, 각 모델을 조합해 원하는 디자인과 광속(6,000lm~40,000lm)을 구현할 수 있어 조명 고객사의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10년의 사용 기간을 보증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주요 인증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이번 제품으로 조명 등기구를 제작하는 고객이 인증 취득 비용을 절감하고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지원한다.

삼성전자 LED사업팀 전략마케팅팀 권재욱 상무는 “산업 조명용 LED 모듈 출시로 글로벌 조명 고객사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글로벌 LED 조명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36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36

산업조명용 LED 모듈 인플럭스 S01 모델 (사진제공: 삼성전자)
산업조명용 LED 모듈 인플럭스 S01 모델
(사진제공: 삼성전자)
300x200
480x320
4500x300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반도체/부품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