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스택 Logo
2016-02-02 09:31
‘제3회 오픈스택데이 코리아’ 18일 개최
미국--(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2일 -- 오는 18일(목),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오픈스택 재단(OpenStack Foundation)과 오픈스택 한국 커뮤니티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3회 오픈스택데이 코리아(OpenStack Days Korea)’가 개최된다. 오픈스택은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는 오픈소스 기술로, 2010년 7월 랙스페이스(Rackspace)사와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되었으며, 2012년 창설된 비영리 단체인 오픈스택 재단을 통해 현재 유지 및 보수되고 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오픈스택 데이’는 한국에서 2014년 2월 처음 개최되었으며, 400명 규모로 예정된 행사에 800명의 참가자가 모여 한국 시장에서 오픈스택의 인기와 성공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2015년에도 900명 이상 참가하였으며, 올해도 1,000명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Powerful Hub: Everything from Hardware to Application”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총 5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클라우드 산업이 발전하면서 함께 성장하고 있는 오픈스택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오픈스택/클라우드/플랫폼/네트워크/스토리지 등의 기술 트렌드와 성공적인 비즈니스 활용사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오픈스택 재단의 조나단 브라이스(Jonathan Bryce) Executive Director와 마크 콜리어(Mark Collier) COO, VMWare의 CTSO인 귀도 아펜젤로 (Guido Appenzeller)등의 해외 연사와 SK텔레콤, HPE, KulCloud, Netapp 등의 다수 기업들이 참여하여 기초 지식부터 실제사례까지 소개함으로써,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대학생 대상의 해커톤과 오픈스택 업스트림 트레이닝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오픈스택에 관심이 있는 누구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오픈스택데이 코리아’ 등록하기 및 보다 자세한 정보)

이번 행사를 위해 내한한 오픈스택 재단의 Executive Director조나단 브라이스(Jonathan Bryce)는 “오픈스택 데이는 매년 전세계에 걸쳐서 그 지역의 오픈스택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개최하는 행사이다. 오픈스택 한국 커뮤니티는 전 세계에서 가장 활성한 활동을 해나가고 있는 그룹이며 3년동안 계속되어 온 오픈스택데이 코리아 행사의 성공은 한국은 물론 APAC 지역에서의 오픈소스에 대한 관심에 대한 증거이다” 라고 말하며, 오픈스택의 밝은 미래를 전망했다.

또한 기조 연사로 참여하는 SK텔레콤의 NIC기술원장 이강원 상무는 “SKT는 미래의 핵심 서비스 인프라 역할을 하게 될 5G 네트워크를 개방형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들로 구성할 계획이다. 오픈스택은 소프트웨어 정의분야에 가장 핵심이 되는 기술이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연결해주는 강력한 허브가 될 것이다. SKT는 오픈스택 기술에 대한 자체 개발뿐만 아니라 국내 오픈소스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에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클라우드는 지속적으로 IT 시장의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으며, 시장이 점차 확대됨으로써 계속 발전하고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앞으로 더 많은 기업과 개인의 일상에 오픈스택이 자리잡을 것이라는 뜻으로 해석된다.

오픈스택(OpenStack®) 소개
오픈스택(OpenStack®)은 클라우드를 구축하기 위한 가장 널리 배포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다. 많은 기업들은 오픈스택을 사용하여 신제품을 빠르게 출시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내부 시스템을 개선한다. 오픈스택을 사용한 서비스 제공업체는 고객에게 믿을만하고 접근이 쉬운 클라우드 인프라 리소스를 제공하고, 가상 머신(VM), 베어 메탈 및 컨테이너를 포함한 기술을 지원한다. 오픈스택은 AT&T, 블룸버그, 시스코 웨벡스, 디즈니, 피델리티, 월마트 등 세계적인 브랜드의 클라우드에 사용되고 있다. 172개국 530개 이상의 기업과 30,000명 이상의 개인이 오픈스택 프로젝트를 후원하고 있다. 오픈스택 한국 커뮤니티는 2011년에 설립이 되어 국내 클라우드 분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술 및 생태계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 왔다.
  • 언론 연락처
  • 오픈스택재단 홍보대행
    CPR
    전보미
    02-739-7354
    Email 보내기
오픈스택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오픈스택재단 홍보대행
CPR
전보미
02-739-7354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행사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